comScore, 멀티 플랫폼 시대에 최적화된 이용자 통계에 나서다...디지털 미디어 기업, "대환영"
[News]
지난 3월 25일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comScore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플랫폼 상의 이용자 규모를 중복 없이 산출하는 차세대 디지털 이용자 조사분석 도구 ‘Media Metrix Multi-Platform(이하 MMMP)’을 출시했다. 멀티 디바이스와 멀티 플랫폼이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소비의 기반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MMMP’는 정확성을 기한 업계 최초의 크로스 플랫폼 미디어 이용자 통계 산출을 위한 도구라는 의미를 가진다.
[News Plus]
2012년 9월 베타 버전을 출시한 후 약 6개월 간의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정식 도입된 ‘MMMP’는 comScore의 기존 미디어 이용 통계 지표인 ‘Media Metrix"....
<Table 1> MMMP’를 적용한 미국 디지털 미디어 기업의 이용자 수(2013.2)
[View Point]
지난 2012년 9월 Google은 ‘멀티 스크린 신세계: 크로스 플랫폼 소비자 행태이해(The New Multi-Screen World: Understanding Cross-Platform Consumer)’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하고 ....
<Figure 1> Google의 크로스 플랫폼 소비자 행태 조사 결과 (2012.9)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디지털 음악 시장, Apple·Google·Microsoft에 이은 Twitter의 합류로 IT 업계의 ‘핫트렌드’로 급부상 (0) | 2013.04.26 |
---|---|
HTML5 웹 앱(web app) 對 네이티브 앱(native app) 간의 부문별 역량 비교 (0) | 2013.04.26 |
(무료)독립 게임 개발자 진영, Microsoft 떠나 Sony로 이동 中...Sony의 ‘햇볕정책’ 결실 거두나 (0) | 2013.04.25 |
Zero TV 가구의 확산 수준과 기존 방송업계의 대응전략 (0) | 2013.04.25 |
Amazon, 실버세대 겨냥한 전용 e-Commerce 출격...“2015년 美 전체 인구의 45%가 50세”가 그 배경 (0) | 2013.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