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月 50 달러짜리 무제한 선불 요금제를 출시한 美 Boost Mobile이 지난 1/4 분기에만 76만 4,000명의 순증 가입자를 유치하는 기염을 토했다. Boost는 이러한 성장세를 경기 회복 이후에도 이어나가기 위해 매장 증설, 지원 단말 확대, 기업시장 진출 등 다각도의 방책을 강구하고 있다.
◎ News Brief -
⊙ Boost Mobile, 위축된 소비심리를 무제한 선불제 이통서비스로 역공
· Sprint 산하의 MVNO인 Boost Mobile이 지난 1/4 분기 동안에만 순증 가입자 76만 4,000명을 유치,
430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확보했음
- 지난 1월 출시한 月 50 달러짜리 무제한 선불요금제가 소비자 호응을 얻은 결과
(해당 요금제는 음성 통화, 문자 메시지, 인터넷 검색을 무제한 제공)
- 무제한 요금제에 힘입어 Boost Mobile의 가입자 이탈율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Boost 측은 최근 가입자 급증으로 인해 문자 메시지 전송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자 관련 설비를
업그레이드 하는 등 네트워크 개선 작업을 시행했다고 밝힘
- MetroPCS, Virgin Mobile 등도 이와 유사한 선불제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나 요금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
- Sprint가 月 99 달러의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 데 이어, AT&T 역시 무제한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1일
요금제(3 달러)를 출시하는 등 대형 이통사의 선불제 경쟁 가세도 이어지고 있음
· Boost는 자사 브랜드 매장을 연말까지 50여 개로 늘려 소비자 접근도를 높일 방침
- 현재 대형마트 등 전국 20,000여 개 점포와 자사 대리점 세 곳에서 서비스 가입 가능
· 컨슈머 시장에 국한됐던 사업영역을 기업 시장으로도 넓힐 계획
- PTT(push-to-talk) 서비스로 건설업 등 옥외 업무가 많은 기업을 겨냥
· 기존의 Motorola 단말 4종 외에 다양한 기능의 신규 단말 도입 예정
- Qwerty 키보드형 단말인 Motorola Clutch를 수 주 이내에 출시하고 올해 말까지 터치스크린 단말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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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이통사, Sprint, Boost Mobile, MVNO, 선불요금제, 터치스크린, qwerty 키보드, Motorola, 무제한 요금제, 이동통신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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