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Netflix, DVD 대여 대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 주력할 방침

◎ Key Message -

Netflix가 가정용 비디오 산업의 진화 양상에 따라 기존의 DVD 대여 사업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략 방점을 옮겨갈 것이라고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선언했다. 이는 경쟁사들의 오프라인 키오스크 확대에 대한 역공이기도 하다.

◎ News Brief -

  ⊙ Netflix, "셀프 서비스형 DVD 대여코너(kiosk)는 오래 못 갈 단기적 위협”
 

     · Netflix는 경쟁사들의 셀프서비스형 DVD 대여코너(키오스크) 확대가 자사 매출에 위협으로 부상

       했다고 전하면서도 향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춰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겠다

       고 선언했음

 

       - 신작 DVD를 99센트에 대여해주는 셀프서비스형 대여코너가 늘면서 Netflix를 위협하고 있음

 

         * Blockbuster Inc.의 협력사인 NCR은 북미 2위의 DVD 키오스크 업체 TNR Holdings를 인수,

            ‘Blockbuster Express’ 브랜드로 수 천 개의 대여코너를 확충할 예정

         * 세계 최대 DVD 키오스크 업체 Redbox Automated Retail은 조만간 1만 2,000 개의 대여코너

           를 확보할 예정   

 

       - 그러나 실물 DVD 매체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온라인 동영상으로 방점을 옮겨 장기적

          성장을 준비한다는 것이 Netflix의 역공 전략
       
  (Netflix는 예전에도 연체료 없는 요금체계로 기존 DVD 대여 시장을 역공한 바 있음)  
 

       - Netflix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여전히 DVD 대여가 차지하고 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체

         적인 수익 확대에 일조하는 측면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etflix, DVD, 비디오 산업, 온라인 스트라밍, 오프라인 키오스크, 스트리밍 서비스, Blockbuster, 온라인 동영상, DVD 대여 시장, 동영상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