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Netflix가 가정용 비디오 산업의 진화 양상에 따라 기존의 DVD 대여 사업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략 방점을 옮겨갈 것이라고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선언했다. 이는 경쟁사들의 오프라인 키오스크 확대에 대한 역공이기도 하다.
◎ News Brief -
· Netflix는 경쟁사들의 셀프서비스형 DVD 대여코너(키오스크) 확대가 자사 매출에 위협으로 부상
했다고 전하면서도 향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춰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겠다
고 선언했음
- 신작 DVD를 99센트에 대여해주는 셀프서비스형 대여코너가 늘면서 Netflix를 위협하고 있음
* Blockbuster Inc.의 협력사인 NCR은 북미 2위의 DVD 키오스크 업체 TNR Holdings를 인수,
‘Blockbuster Express’ 브랜드로 수 천 개의 대여코너를 확충할 예정
* 세계 최대 DVD 키오스크 업체 Redbox Automated Retail은 조만간 1만 2,000 개의 대여코너
를 확보할 예정
- 그러나 실물 DVD 매체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온라인 동영상으로 방점을 옮겨 장기적
성장을 준비한다는 것이 Netflix의 역공 전략
(Netflix는 예전에도 연체료 없는 요금체계로 기존 DVD 대여 시장을 역공한 바 있음)
- Netflix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여전히 DVD 대여가 차지하고 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체
적인 수익 확대에 일조하는 측면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짐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etflix, DVD, 비디오 산업, 온라인 스트라밍, 오프라인 키오스크, 스트리밍 서비스, Blockbuster, 온라인 동영상, DVD 대여 시장, 동영상 콘텐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MVNO ‘Boost Mobile’, 무제한 선불요금제로 Q1에만 순증 가입자 76만명 유치 (0) | 2009.05.13 |
---|---|
불황으로 인한 매출 차질, Telco보다 장비/단말 벤더가 훨씬 심해 (0) | 2009.05.13 |
휴대단말 시장 급속 위축... BlackBerry를 위시한 스마트폰 판매는 증가 (0) | 2009.05.12 |
日 게임시장 조사기관의 콘솔 게임기별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0) | 2009.05.12 |
The9에서 NetEase으로 넘어간 中 WoW 판권, ‘승자 없는 게임’으로의 가능성도 대두 (0) | 2009.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