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App Store 인기 순위 100위권에 속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광고 매출이 하루 400~
5,000달러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Source: iPhone 광고 플랫폼 AdWhirl). 그러나 App Store에 등재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Top 100에 오르기가 결코 쉽지 않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이다.
◎ News Brief -
· iPhone 광고 플랫폼 AdWhirl(前 Adrollo)은 App Store 인기순위 100위권의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하루 400~5,000 달러(月 최소 1만 2,000 달러)의 광고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주장
- 이는 시장조사업체 Pinch Media가 iPhone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수익성 부재를 강조한데 대한
반박임
- Pinch Media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저가 유료 애플리케이션 만큼의 매출을 올리려면
CPM 기준 8.75 달러 이상의 ‘실현 불가능한’ 광고료가 책정돼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음
- 그러나 AdWhirl은 애플리케이션 1회 이용 시 통상 3~5회의 광고 노출이 발생한다고 주장하며
‘애플리케이션 이용 횟수와 광고노출 횟수를 같게 둔 Pinch Media의 분석은 근본적으로 틀렸
다’고 반박
- AdWhirl은 App Store 상위 50위 애플리케이션 중 10% 이상과 계약을 맺고 한 달에 광고 노출
2억 5,000만 건 이상을 제공하고 있음
· 그러나 무료 애플리케이션 상위 100위 내 진입은 사실상 어려운 일로 개발자 대부분이 하루 400
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매출을 올리고 있음
- 단, 인기 순위 상위 진입이 어렵기는 유료 애플리케이션 역시 마찬가지며, 그 경쟁 강도는 무료
부문보다 오히려 높을 수 있다고 AdWhirl은 주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pple iPhone, App Store, 무료 애플리케이션, 광고 매출, AdWhirl, 광고노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9에서 NetEase으로 넘어간 中 WoW 판권, ‘승자 없는 게임’으로의 가능성도 대두 (0) | 2009.05.12 |
---|---|
유선전화 없는 cell-phone only 가정, 미국 전체 가구의 20%로 확대 (0) | 2009.05.11 |
Skype의 모바일 VoIP, 아직은 절반의 성공 (2) | 2009.05.08 |
Amazon e-book 콘텐츠 매출, 올해 $ 1.8억에서 내년 $ 6.1억으로 급성장 예상 (0) | 2009.05.08 |
중동 최초의 MVNO 사업자 "Friendi Mobile‘, 오만 시장에서 출범 (0) | 2009.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