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iPhone 무료 애플리케이션, 하루 광고매출 최대 5,000 달러도 가능

◎ Key Message -

App Store 인기 순위 100위권에 속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광고 매출이 하루 400~

5,000달러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Source: iPhone 광고 플랫폼 AdWhirl). 그러나 App Store에 등재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Top 100에 오르기가 결코 쉽지 않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이다.

 

◎ News Brief -

 

  ⊙ iPhone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수익성 논란은 여전히 진행 中
 

     · iPhone 광고 플랫폼 AdWhirl(前 Adrollo)은 App Store 인기순위 100위권의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하루 400~5,000 달러(月 최소 1만 2,000 달러)의 광고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주장

 

       - 이는 시장조사업체 Pinch Media가 iPhone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수익성 부재를 강조한데 대한

          반박임

 

       - Pinch Media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저가 유료 애플리케이션 만큼의 매출을 올리려면

          CPM 기준 8.75 달러 이상의 ‘실현 불가능한’ 광고료가 책정돼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음

 

       - 그러나 AdWhirl은 애플리케이션 1회 이용 시 통상 3~5회의 광고 노출이 발생한다고 주장하며

          ‘애플리케이션 이용 횟수와 광고노출 횟수를 같게 둔 Pinch Media의 분석은 근본적으로 틀렸

          다’고 반박

 

       - AdWhirl은 App Store 상위 50위 애플리케이션 중 10% 이상과 계약을 맺고 한 달에 광고 노출

          2억 5,000만 건 이상을 제공하고 있음

 

     · 그러나 무료 애플리케이션 상위 100위 내 진입은 사실상 어려운 일로 개발자 대부분이 하루 400

       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매출을 올리고 있음

 

       - 단, 인기 순위 상위 진입이 어렵기는 유료 애플리케이션 역시 마찬가지며, 그 경쟁 강도는 무료

          부문보다 오히려 높을 수 있다고 AdWhirl은 주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pple iPhone, App Store, 무료 애플리케이션, 광고 매출, AdWhirl, 광고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