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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음악, 게임 판매량 확대를 견인하는 핵심 요소로 부상

◎ Key Message -

작년 한 해 미국 시장에서는 음악을 소재로 삼았거나 적극 활용한 게임들이 전체 비디오게임 판매량의 5% 이상을 차지하며 선전한 것으로 집계됐다. 340만 장이 팔린 ‘Guitar Hero World Tour’와 522만 장이 팔린 ‘Grand Theft Auto IV’ 등이 바로 그러한 사례다(Source: NPD Group).

 

◎ News Brief -

 

  ⊙ 2008년 美 게임 시장, 음악 관련 타이틀의 강세 두각… 연말 판매량 결산
 

     · Madden NFL 09: 525만 장(Electronic Arts) 

 

       - 26곡의 사운드트랙(다수의 유명 아티스트 참가)이 수록된 20주년 기념판이 8월 12일 시됐음

 

     · Grand Theft Auto IV: 522만 장(Rockstar Games)

 

       -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자동차의 라디오를 통해 16개 채널, 총 214곡의 음악을 제공함

 

       - 사운드트랙은 힙합부터 하드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으며, Amazon.com

          을 통한 음악 개별 구매도 지원됨
 

       - Xbox 360과 PS3 플랫폼에 작년 4월 출시되었고, 특별판 패키지에는 16곡의 음악이 수록

          별도의 CD가 포함되었음 

 

     · Guitar Hero World Tour: 340만 장(Activision/Red Octane)

 

       - 작년 10월 3대 콘솔 플랫폼에 출시되었고, 마이크와 드럼을 이용하는 독특한 게임방식으로

          호평을 얻고 있음

       - 유명 기타리스트 Jimi Hendrix의 음악과 닮은꼴 캐릭터 등장

       - Metallica의 신보 ‘Death Magnetic’를 DLC(Downloadable Content) 형태로 제공

 

     · Rock Band 2: 170만 장(Harmonix/MTV/EA)

 

       - 80곡 이상의 사운드트랙을 제공하며, 9월 출시와 동시에 무료 DLC 형태로 20곡의 보너

          트랙을 추가하였

       - 유명 아티스트들의 일부 음원을 독점 확보, 해당 팬층의 게이머화를 유도하였음

 

  ⊙ 참고: 2008년 美 콘솔시장 결산… 전년에 비해 판매량 11%, 소매 매출 23% 각각 증가
 

     · 2008년 美 콘솔게임 판매량은 2억 9,760만 장으로 전년 대비 11%, 소매 매출은 11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3% 각각 증가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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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DLC(Downloadable Content), Guitar Hero, Grand Theft Auto, Maiden NFL, 콘솔, Rock Band, 비디오 게임, 음악, Xbox 360, P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