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06년 상반기 『데이터프리즘(DataPrism)』 발간 리포트 리스트

아래 리포트를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프리즘(DataPrism)』은 디지털 산업 전문 리서치 & 컨설팅 그룹, 스트라베이스(STRABASE)에서 제작ㆍ운영하는 프리미엄 리포트 DB 서비스입니다.

본 DB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연간 계약 후 이용하실 수 있는 법인 혹은 기관 전용 유료 서비스로서, 미디어, 콘텐츠, 방송, 통신 및 관련 디지털 단말 업계의 동향조사 및 기획, 전략 수립 담당자에게 분석력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그간 발간한 리포트 중 무료 리포트와 유ㆍ무료 리포트 리스트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유료 리포트의 경우는 서문과 thumbnail을 보실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자료출처 : www.strabase.com

제 목

등록일

중국 4대 온라인 게임업체의 매출 및 시장점유율 (2005)
2006-06-30
디지털 시네마 상용화를 위한 ‘4K Pure Cinema’의 도전
2006-06-30
[Issue Alert] 일본 풀브라우저 단말기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 현황 (1) - 이통사별 단말기
2006-06-30
전세계 통신 서비스 시장 매출 전망 (2005-2010)
2006-06-29
화상 휴대폰을 이용한 NTT DoCoMo의 음주측정 시스템
2006-06-29
업체별 휴대전화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 (1Q06)
2006-06-28
휴대폰 진화에 따라 증대되는 모바일 해킹의 위협
2006-06-28
KDDI-Google 제휴로 촉발되는 모바일 검색시장 경쟁체제
2006-06-27
NTT DoCoMo의 서비스별 ARPU 및 해약율 추이(2006.3 결산 기준)
2006-06-27
개화기에 접어든 일본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시장
2006-06-26
미국/유럽시장 인기 순위 Top 10 게임
2006-06-26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06-06-23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의 이용 행태 분석 및 시사점
2006-06-23
美 4대 지상파 방송사의 채널 전략 및 디지털미디어 전략
2006-06-22
現 방송·통신 제도의 대수술에 돌입한 日 총무성의 통·방 융합 정책
2006-06-22
Motorola의 3G 단말 출시 현황
2006-06-21
EA, 콘솔게임이 아닌 온라인 PC 게임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
2006-06-21
IPv6 address 취득현황 (지역별/국가별)
2006-06-20
‘윈텔’ 진영의 ‘디지털 리빙’전략에 대응하는 日 가전업계의 디지털TV 전용 포털사이트
2006-06-20
디지털음악 유통시장 장악을 위한 음반사들의 공격적 행보
2006-06-19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추이(2002~2006 1Q)
2006-06-19
헐리우드의 새로운 유통창구로 부상하는 P2P 서비스
2006-06-16
중남미 이동통신 가입자 수 현황
2006-06-16
중국 이통사별 가입자 수 전망 (2004-2015)
2006-06-15
중국 3G 추진실태와 통신장비 벤더들의 경쟁 현황
2006-06-15
글로벌 통신사로 거듭나려는 Telekom Malaysia의 해외 진출 전략 및 시사점
2006-06-14
정보가전 네트워크 관련 표준화 동향 및 관련 단체
2006-06-14
전 세계 정보 가전 성장 추이(2000-2005)
2006-06-13
Google의 모바일 검색광고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본 모바일 광고시장의 전망
2006-06-13
Nokia의 3G 단말 출시 현황
2006-06-12
이동통신 시장의 떠오르는 고객층, 10대 청소년층 공략법
2006-06-12
日 이동통신 업계, 모바일 음악 서비스 전쟁에 돌입
2006-06-09
NGN 시대의 도래가 가져올 새로운 가능성
2006-06-09
전세계 각 지역/국가별 3G 도입 현황
2006-06-08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단축되는 유럽의 휴대전화 교체 주기
2006-06-08
게임의 Cross-Platform 시대, MS의 Live Anywhere
2006-06-07
호주 이통사 별 가입자 및 시장 점유율 현황
2006-06-07
영화와 휴대단말의 공동 프로모션, Columbia Pictures와 BlackBerry의 사례 분석
2006-06-05
일본 Ubiquitous 사회의 발전현황 및 해결 과제
2006-06-05
SWOT 분석을 통한 SingTel의 전략 진단
2006-06-02
M-Commerce의 진화 - 카메라폰을 이용한 상품정보 검색 서비스 등장
2006-06-02
지갑휴대폰 지원 자판기, 日 음료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변신
2006-06-01
전세계 음악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2006-06-01
유럽 주요국 브로드밴드 보급현황
2006-05-30
Web-Calling 플랫폼으로의 포지셔닝을 위한 IM(Instant Messenger) 서비스간의 치열한 경쟁
2006-05-30
광고 기반 무료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 현황
2006-05-29
휴대전화, PC를 제치고 인터넷 접속의 범용 도구로 급부상
2006-05-29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매출액 및 ARPU 변화 추이
2006-05-26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의 가격 논쟁과 시사점
2006-05-26
결제 인프라로서 Edy의 강점 및 과제
2006-05-25
日 Frontmedia의 사용자 참여형 모바일방송 제공 전략
2006-05-25
영국의 디지털 방송 서비스 현황
2006-05-24
모토로라, ‘StudioMOTO’ 출시 통해 ‘맞춤 콘텐츠’ 제작 서비스 제공
2006-05-24
휴대전화의 노동 생산성 향상에 대한 기여와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태동
2006-05-23
일본 애니메이션시장의 주요 특징 및 성장 전망
2006-05-23
유럽 주요국의 네트워크 별 디지털 TV 보급 현황
2006-05-22
MTV와 MS, URGE로 Apple의 iTunes 아성에 도전
2006-05-22
Vodafone의 데이터 트래픽 도매 전략과 모바일 멀티미디어 시장의 활성화
2006-05-19
일본 e-Learning 시장의 특징과 성장 전망
2006-05-19
유럽 주요국의 이동통신 서비스 경쟁 현황
2006-05-18
日 이통시장 공략을 위한 손정의 Softbank 사장의 공약
2006-05-18
美 의회의 통신법 개정 움직임과 파급 효과
2006-05-17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시장의 현황과 전망
2006-05-17
美 Napster, 광고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모델 제안
2006-05-16
일본 휴대폰 출하대수 및 시장 점유율 추이(2005)
2006-05-16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파수꾼, DRM 시장을 둘러싼 논쟁
2006-05-15
Softbank의 이동통신 사업 전략
2006-05-15
유럽 주요 통신사업자들의 IP TV 서비스 현황 및 전망
2006-05-12
SNS와 어필리에이트 연계로 유통채널 다변화에 나선 일본의 인터넷 쇼핑몰
2006-05-12
아시아 14개국 3G 가입자 수 전망(2005년 vs 2010년)
2006-05-11
모바일 산업에 나타나는 Divergence 현상이 갖는 의미
2006-05-11
서비스 네트워크 및 운영주체에 따른 VOD 서비스 현황
2006-05-10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 시장’의 성장과 기대효과
2006-05-10
Sharp의 일본 휴대전화 시장 1위 등극과 시사점
2006-05-09
아시아 14개국 이동통신 보급률 (2005-2010년)
2006-05-09
日 Fuji TV의 동영상 UCC 서비스 계획과 시사점
2006-05-08
중국 무선 부가서비스의 종류별 시장전망(2005~2010)
2006-05-08
경쟁구도의 다각화에 직면한 베트남 이동통신시장
2006-05-04
중국 음악 시장의 규모 및 전망
2006-05-04
日 문화방송-Dwango, 새로운 방통융합 모델에 도전
2006-05-03
[Issue Report] 新 경쟁 체제에 돌입한 일본 이통 시장[2]-e-Access와 IP Mobile의 전략 분석
2006-05-03
Amazon의 온라인 미디어 사업 분석
2006-05-03
Microsoft의 모바일 사업 전략 분석
2006-05-02
팟 캐스트, 소비자 기반 대안 매체로서 광고 시장을 견인
2006-05-02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SP의 역할과 향후 전망
2006-04-28
광고 기반 무료 VOD 서비스의 성공 모델, CBS의 ‘March Madness On-Demand’
2006-04-28
독일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 수 및 시장 점유율 추이
2006-04-27
[Company Outlook] Verizon Wireless
2006-04-27
日 이동통신사의 폐 휴대폰 회수 및 재활용 방안
2006-04-27
중국 인터넷 시장의 부문별 성장 전망
2006-04-26
호주 Telstra의 GSM 기반 네트워크 통합 전략
2006-04-26
한국 게임 시장의 규모 및 전망
2006-04-25
이통사와 은행의 모바일 결제를 위한 전문 은행 공동 설립
2006-04-25
디자인과 스타일을 강조한 ‘개성 표출 단말기’의 확산
2006-04-24
Telefonica Moviles의 글로벌 사업 현황
2006-04-24
모바일 OS, 단말기 구매시 주요 고려요소로 부각
2006-04-21
[Issue Report] 新 경쟁 체제에 돌입한 일본 이통시장[1]-총무성의 주파수 할당과 Softbank의 전략 분석
2006-04-21
중국 유무선 인터넷 사용자수 변화 추이 및 전망
2006-04-21
모바일 시대에 접어든 미국의 Social Networking Site
2006-04-20
온라인 휴대용 게임기 비교 분석: DS vs PSP
2006-04-20
일본의 광고 시장 규모 및 매체 별 구성 비율
2006-04-19
英 케이블 사업자 NTL의 QPS와 Virgin Mobile의 신흥 시장 진출 전략
2006-04-19
Hutchison 3의 글로벌 3G 사업 현황 분석
2006-04-18
헐리우드에 불고 있는 ‘온라인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 움직임
2006-04-18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
2006-04-17
EU의 이동통신 해외 로밍 요금 규제를 둘러싼 논쟁 및 시사점
2006-04-17
美 인터넷 시장 M&A 열풍의 신호탄, NBC의 iVillage 인수
2006-04-14
[Issue Alert] 이통사의 신용카드 발행 사업 진출, DoCoMo의 DCMX에 대한 리뷰
2006-04-14
한국 영화시장의 관객수 및 한국 영화 점유율 변화 추이
2006-04-14
日 M-Commerce 시장 동향
2006-04-13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Comic Site’
2006-04-13
컨버전스 시대의 총아, UMPC의 미래
2006-04-12
인도네시아 ‘Big 3’ 이통사업자 별 가입자 증가 추이
2006-04-12
[Company Outlook] Cingular Wireless
2006-04-12
Playstation 3의 출시 연기가 관련 업계에 미치는 파급 효과 분석
2006-04-11
Hutchison 3의 3G 서비스 현황
2006-04-11
프랑스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4-10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 KDDI의 ‘EZ Navi Walk’ 분석
2006-04-10
선 없는 세상, 미국 發 유무선 대체 트렌드와 시사점
2006-04-07
[Issue Alert] 스포츠 천국(Sports Paradiso), Mobile ESPN의 MVNO 서비스 분석
2006-04-07
온라인 게임 관련 업체의 형태와 역할
2006-04-07
新 성장 해법을 위한 DoCoMo의 투자 전략 방향성
2006-04-06
유럽 이동통신 단말기 별 점유율 변화 추이 (’06.1Q vs ’05.3Q)
2006-04-06
[Regional Outlook] 미국 이동통신 시장 분석
2006-04-06
프랑스 DRM 관련법 개정에 따른 Apple의 고충
2006-04-05
스페인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4-05
온라인 게임의 Value Chain 분석
2006-04-04
대중화 단계에 접어드는 미국의 VoIP 시장과 파급 효과
2006-04-04
프랑스 이동통신가입자 규모 및 보급률 현황
2006-04-03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부는 월드컵 기대 심리
2006-04-03
日 모바일 신용결제 서비스 이용 의향 조사와 시사점
2006-03-31
Vodafone UK의 모바일 TV 채널편성 내역
2006-03-31
이동통신시장의 새로운 수익원, 모바일 광고에 대한 단상
2006-03-30
중국 사업자 별 이동통신 가입자 증가 추이
2006-03-30
[Issue Alert] 특별 진단: CeBIT 2006의 주요 이슈 분석
2006-03-29
KDDI와 TV Asahi가 제안하는 원세그 기반 방통 융합 모델
2006-03-29
Verizon Wireless의 V Cast 채널편성 내역
2006-03-29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 MS의 ‘Windows Mobile’
2006-03-28
이집트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28
유럽 주요 국가의 모바일 TV 이용 행태 분석
2006-03-27
한국 방송시장 현황 및 전망
2006-03-27
주요 국가/기업별 인터넷 트래픽 발생순위 Top 20
2006-03-24
日 USEN을 통해 본 무료 VOD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
2006-03-24
2005년 4분기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실적 비교
2006-03-23
이용 패턴에 따른 Orange의 고객 Segmentation 전략
2006-03-23
[Issue Alert] Softbank의 Vodafone Japan 인수, 새로운 경쟁 시나리오의 서곡
2006-03-22
파키스탄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22
3 Italia의 모바일 TV 서비스, 'La 3' 추진 전략 분석
2006-03-22
비디오게임 시장의 Value Chain
2006-03-21
Amazon,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로 온라인 미디어 사업 도전
2006-03-21
해외 이통사들의 독무대로 변해가는 파키스탄 이통시장
2006-03-20
방글라데시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20
컨버전스의 중심, 휴대전화가 불러온 생활의 변화
2006-03-17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Mega Trend
2006-03-17
연도별 미국 밀리언셀러 비디오게임 타이틀
2006-03-16
글로벌 이동통신업계, 새로운 수익원으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에 주목
2006-03-16
다각화 전략으로 모바일 사업을 강화 중인 Microsoft
2006-03-15
스리랑카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15
2005년 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업체별, 지역별 분석
2006-03-14
전세계 온라인 음악 시장의 MegaTrend
2006-03-14
[Issue Alert] 2006년 3GSM World Congress 분석
2006-03-13
KDDI의 au Shopping Mall과 이동통신사업자의 모바일 쇼핑 사업 전략
2006-03-13
인도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13
전세계 포털의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6-03-10
Softbank의 Vodafone Japan 인수와 일본 이통시장의 게임의 규칙 변화
2006-03-10
일본 이통시장에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키즈폰
2006-03-09
베트남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09
전세계 디지털영상 시장규모 및 전망
2006-03-08
인도네시아 3G 주파수 경매 결과와 시사점
2006-03-08
日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기 출하대수 추이
2006-03-07
일본의 상용화 사례를 통해 본 RFID 시장의 미래
2006-03-07
전세계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03-06
Nintendo DS와 휴대용 게임기의 진화 로드맵
2006-03-06
[Company Outlook] Viacom
2006-03-04
편의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휴대전화 음성인식 서비스
2006-03-03
브라질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3-03
日 ip mobile의 Mobile ADSL 구상
2006-03-02
모바일 TV의 새로운 이슈, 수신료를 둘러싼 논쟁 분석
2006-03-02
[Issue Alert] Vodafone의 글로벌 전략 분석: 개도국 집중 투자 선언의 허와 실
2006-02-28
VOD 서비스의 새로운 Business Model, MovieBeam
2006-02-28
2006년 1월 미국 게임시장 판매 순위 (콘솔 및 PC 게임)
2006-02-28
日 지갑 휴대폰 이용 확산의 저해 요인 분석과 시사점
2006-02-27
일본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2-27
日 인터넷 옥션 사업자 Rakuten의 사업부문간 트래픽 유인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구상
2006-02-24
News Corp.의 인터넷 사업자 M&A 현황 및 배경
2006-02-24
가입자 포화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될 러시아 이동통신 시장
2006-02-23
미국 이동통신시장의 구조와 현황
2006-02-23
[Issue Report] 인터넷 종량제 도입의 법제도적 가능성 및 향후 전망
2006-02-22
글로벌 통신시장의 중심으로 부상하는 아프리카 이동통신시장
2006-02-22
미국 이통사의 데이터 서비스 부문 성과 분석 (Cingular와 Verizon)
2006-02-22
모바일음악 서비스의 유형別 현황과 수익분배구조
2006-02-21
듀얼모드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 위성 통신
2006-02-21
[Company Outlook] Sina
2006-02-20
Sanyo와 Nokia의 합작회사 설립이 CDMA 단말기 시장에 미치는 영향
2006-02-20
인도 이동통신 가입자의 기술별/사업자별 증가 추이
2006-02-20
[Company Outlook] Walt Disney
2006-02-17
중국 통신사업자 변천사
2006-02-17
모바일 기기용 OS 시장과 MS의 전략 패턴 분석
2006-02-17
소액결제시장을 겨냥한 JCB의 모바일 신용결제 서비스 QUICPay 분석
2006-02-16
유럽 주요 통신사의 수익 구조 비교
2006-02-16
日 Softbank를 통해본 WiBro의 커버리지 문제해법
2006-02-15
모바일콘텐츠 지원환경의 고도화 현황
2006-02-15
日 휴대폰 사용자들의 서비스사업자 교체요인
2006-02-14
KDDI의 케이블 TV업체 JCN 인수와 통신-방송간 겸업 허용의 움직임
2006-02-14
영국 이동통신시장의 사업자 별 시장 점유율
2006-02-14
[Issue Alert]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저가폰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06-02-13
美 블랙베리 관련 특허 소송의 향방과 시사점
2006-02-13
비디오 콘솔 게임 부문 주요 3社의 사업 현황
2006-02-13
미국 소비자들의 이동전화 단말기 구매결정 요인
2006-02-10
Motorola의 일본 휴대전화 시장 공략 움직임과 파급 효과
2006-02-10
[Company Outlook] Vivendi Universal
2006-02-09
전세계 이통사들, 선불요금제로 새로운 기회 모색
2006-02-09
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규모와 성장추이(기술방식별)
2006-02-09
DoCoMo의 데이터 정액 요금제 확대 적용 조치와 시사점
2006-02-08
미국 영화 시장의 최근 트렌드 및 이슈
2006-02-08
美 필라델피아 市와 지자체 주도 공영 무선랜 사업의 의미
2006-02-07
일본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활용 용도(PC 및 휴대전화)
2006-02-07
라디오 광고 기업의 인수를 통해 살펴본 Google의 광고 사업 다각화 전략
2006-02-06
Sony의 Playstation 사업 전략
2006-02-06
[Company Outlook] Google
2006-02-04
[Company Outlook] Time Warner
2006-02-03
치열해지는 차세대 DVD 표준 경쟁과 소비자 초기 선택의 중요성
2006-02-03
[Company Outlook] NTT DoCoMo
2006-02-02
[Issue Alert] 초고속 인터넷 및 방송의 보편적 서비스를 둘러싼 논쟁 분석
2006-02-02
단말 벤더와의 제휴를 통한 유선 인터넷 포털의 모바일 사업 기회 발굴
2006-02-02
BRICs의 이동통신 가입자 추이
2006-02-02
Intel, Motorola, TI, Nokia의 DVT Alliance 결성과 DVB-H의 세력 확산 움직임
2006-02-01
모바일 바이러스 확산의 배경
2006-02-01
[Company Outlook] TeliaSonera
2006-01-31
전세계 이동통신업계, 음원 사용료에 대한 불만 증폭
2006-01-31
브라질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01-31
美 Google-법무부, 사용자 검색 정보 공개 놓고 갈등
2006-01-27
[Issue Alert] 생활 인프라 장악을 위해 금융 사업에 진출한 DoCoMo의 iD 서비스 분석
2006-01-27
[Company Outlook] Cingular Wireless
2006-01-26
[Company Outlook] KDDI
2006-01-25
MVNO의 개념 및 정의
2006-01-25
日 케이블 TV 사업자 J:COM의 이동통신 시장 진입
2006-01-25
[Company Outlook] Vodafone
2006-01-24
2005년 전세계 음반사 온라인 음악 매출액
2006-01-24
日 KDDI, 휴대전화의 특성을 반영한 유무선 통합형 음악 서비스 'LISMO' 발표
2006-01-24
[Company Outlook] Verizon Wireless
2006-01-23
미국 통신사업자의 분할 및 통합 구도
2006-01-23
중국 통신 시장의 공략에 나선 해외 거대 통신사들
2006-01-23
[Company Outlook] Sony(Game)
2006-01-20
모바일 겜블링, 핵심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의 가능성
2006-01-20
[Company Outlook] Shanda
2006-01-19
통신-방송의 상호 진입 규제 현황
2006-01-19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2006-01-19
日, 유무선 통합 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와 시사점
2006-01-19
DoCoMo, HSDPA를 이용한 유선 인터넷 시장 공략 움직임
2006-01-18
[Regional Outlook] 일본 이동통신 시장 분석
2006-01-17
日 모바일 경매 유통 금액 (2004 vs 2005)
2006-01-17
2006 CES를 통해 본 지능형 로봇 시장의 가능성
2006-01-17
[Company Outlook] Vodafone Japan
2006-01-16
삼성전자의 2010년 기술 선도 전략
2006-01-16
日 휴대전화, 통신 수단에서 생활 밀착형 도구로 변신
2006-01-16
[Company Outlook] O2
2006-01-13
개화기에 접어든 미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
2006-01-13
[Company Outlook] T-Mobile
2006-01-12
일본 무선인터넷 계약자수 추이 (2004.3-2005.3)
2006-01-12
Nintendo DS가 불러온 무선랜 접속 서비스 시장의 확대
2006-01-12
[Regional Outlook] 일본 브로드밴드시장 분석
2006-01-11
방통융합시대에 대비하는 英 BSkyB의 사업 전략
2006-01-11
Google Pack과 Google Video 출시의 의미
2006-01-11
일본 휴대폰 벨소리 이용 동향
2006-01-10
日 이통 4사 대표의 신년 연설을 통해 본 2006년도 경쟁 전략
2006-01-10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로의 진화 경로
2006-01-09
日 모바일 경매 시장의 성장 가능성 및 배경
2006-01-09
日 Sony, 가정 내 영상물의 휴대전화 전송 시스템 상용화
2006-01-06
전세계 모바일 겜블링 시장 규모
2006-01-05
블루투스 통신 기능을 내장한 Wearable PC의 상용화
2006-01-05
中 통신 시장, 외국 자본에의 개방화 일정
2006-01-04
AOL 지분 인수 戰과 Google과 MS의 인터넷 패권 다툼
2006-01-04
일본 비디오게임 시장 규모
2006-01-03
美 Amazon, 검색 서비스의 기술 대여에 나서
2006-01-03
차세대 PC의 발전 방향
2006-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