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일본 이동통신시장은 개방형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을 지향하는 총무성의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 플랜’ 도입에 따른 단말기의 실질 가격 상승 및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침체기를 겪었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 이에 주요 이통사들은 고사양 단말 라인업 강화와 새로운 수익 기반이 되고 있는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불황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있음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일본 이동통신사, NTT docomo, KDDI, Softbank, e-mobile, Willcom, 모바일 비즈니스, 개방형, 고사양 단말 라인업, 2008년 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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