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SNS 시장의 양대 선두로 꼽히는 MySpace와 Facebook이 다소 저조한 실적으로 올해를 마감할 전망이다. 이들의 2008년 美 광고 매출은 MySpace이 5억 8,500만 달러, Facebook이 2억 1,000만 달러로 각각 예상된다(Source: eMarketer).
◎ News Brief -
⊙ MySpace 매출, 모기업인 Fox Interactive Media(FIM)의 실적으로 추산 가능
· MySpace는 FIM 매출의 7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2008년 한 해 동안
美 시장에서 5억 8,500만 달러의 광고 매출(美 온라인 SNS 광고 시장의 50%)을 거둘
전망임
-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80%의 매출 비중을 가정하여 지난 5월 MySpace에 대한 광고매출
전망(美 시장 기준 올해 7억 5,500만 달러)를 제시한 바 있으나, Goldman Sachs의 전문가들
과 논의 이후 70%로 비율을 낮췄음
- FIM는 올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에 걸쳐 6억 5,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공식 확인
됐고, 같은 기간 MySpace의 美 시장 광고 매출은 4억 2,500만 달러(기타 매출 합산 4억 5,800
만 달러)로 추산됨
- FIM의 1~3월(자사 회계연도 기준 2008년 3/4분기) 매출은 2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에 그쳤고 4~6월 매출은 2억 2,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이 23%에 불과함
- FIM의 매출 정체는 곧 MySpace의 성장 둔화를 시사하는 결과임
- MySpace 측은 대형 광고주 유치를 위한 맞춤형 광고 플랫폼 ‘HyperTargeting’과 중소 광고주
를 겨냥한 ‘MyAds’ 서비스로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
등으로 익 다각화도 추진할 예정임
· Facebook의 올해 美 시장 광고매출은 전년 대비 45% 성장한 2억 1,000만 달러
(美 온라인 SNS 광고 시장의 18%)로 예상됨
- 그러나 가상 아이템 판매 등을 통한 기타 매출을 합해도 자체 목표(연매출 2억 5,000~3억달러)
달성 가능성이 불투명함
- Facebook의 2008년 ‘기타 매출’에 대해서는 전문가 사이에서도 예상 편차가 큼
(3,500~6,000만 달러)
- eMarketer는 Facebook 전체 매출 가운데 85%를 광고 서비스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
◎ Table & Chart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MySpace, Facebook, 광고 매출, Fox Interactive Media, FIM, 온라인 SNS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동영상 업체 Joost, iPhone용 Wi-Fi 애플리케이션으로 부활의 몸짓 (0) | 2008.12.31 |
---|---|
네비게이션 벤더 Garmin, 안드로이드 플랫폼 통해 스마트폰 시장 역공 (0) | 2008.12.30 |
EA와 Take Two의 실적 부진을 통해 본 게임개발사의 과제와 해결 방안 (0) | 2008.12.29 |
불황 직면한 2009년 美 이통시장의 5대 트렌드 (0) | 2008.12.29 |
Apple, 美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3%로 확대… RIM은 41%로 소폭 위축 (0) | 2008.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