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MySpace과 Facebook의 2008년 광고매출, 각각 $5.8억, $2.1억으로 추정

◎ Key Message -

SNS 시장의 양대 선두로 꼽히는 MySpace와 Facebook이 다소 저조한 실적으로 올해를 마감할 전망이다. 이들의 2008년 美 광고 매출은 MySpace이 5억 8,500만 달러, Facebook이 2억 1,000만 달러로 각각 예상된다(Source: eMarketer).

◎ News Brief -

  ⊙ MySpace 매출, 모기업인 Fox Interactive Media(FIM)의 실적으로 추산 가능

     · MySpace는 FIM 매출의 7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2008년 한 해 동안

       美 시장에서 5억 8,500만 달러의 광고 매출(美 온라인 SNS 광고 시장의 50%)을 거둘

       전망임

 

       -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80%의 매출 비중을 가정하여 지난 5월 MySpace에 대한 광고매출

          전망(美 시장 기준 올해 7억 5,500만 달러)를 제시한 바 있으나, Goldman Sachs의 전문가들

          과 논의 이후 70%로 비율을 낮췄음

 

       - FIM는 올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에 걸쳐 6억 5,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공식 확인

          됐고, 같은 기간 MySpace의 美 시장 광고 매출은 4억 2,500만 달러(기타 매출 합산 4억 5,800

          만 달러)로 추산됨

 

       - FIM의 1~3월(자사 회계연도 기준 2008년 3/4분기) 매출은 2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에 그쳤고 4~6월 매출은 2억 2,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이 23%에 불과함

 

       - FIM의 매출 정체는 곧 MySpace의 성장 둔화를 시사하는 결과임

 

       - MySpace 측은 대형 광고주 유치를 위한 맞춤형 광고 플랫폼 ‘HyperTargeting’과 중소 광고주

          를 겨냥한 ‘MyAds’ 서비스로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

          등으로 익 다각화도 추진할 예정임

 

  ⊙ Facebook, 매출 성장은 유력하나 자체 목표 달성 가능성은 불투명
 

     · Facebook의 올해 美 시장 광고매출은 전년 대비 45% 성장한 2억 1,000만 달러

       (美 온라인 SNS 광고 시장의 18%)로 예상됨

 

       - 그러나 가상 아이템 판매 등을 통한 기타 매출을 합해도 자체 목표(연매출 2억 5,000~3억달러)

          달성 가능성이 불투명함

 

       - Facebook의 2008년 ‘기타 매출’에 대해서는 전문가 사이에서도 예상 편차가 큼

         (3,500~6,000만 달러)

 

       - eMarketer는 Facebook 전체 매출 가운데 85%를 광고 서비스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

 

◎ Table & Chart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MySpace, Facebook, 광고 매출, Fox Interactive Media, FIM, 온라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