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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석권한 Twitch, "클라우드 게임과 非게임 분야"를 겨냥하다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석권한 Twitch, "클라우드 게임과 非게임 분야"를 겨냥하다

 

링크: http://bit.ly/2P1NjV4

 

 

[News]
광고 청정지역이나 다름 없었던 Google Maps가 기존 메이저 기업을 중심으로 제공해왔던 광고 포맷을 자사 광고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지역 기반 중소 업체로 확대한다고 밝혔다.Google Maps는 Display Network를 통해서도 지역 기반 중소 업체들이자사 제품 및 오프라인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픽업 기능을 강조해 이용자들이 그야말로 "near me" 가장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한 광고 전략을 최적화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77%가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지도 서비스 시장의 80%를 Google Maps가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Alphabet의 여러 사업 부문 중 가장 수익화되지 않은 서비스인Google Maps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하다. Google Maps가 보다 정교하고도 세분화된 광고 서비스 확대로 Amazon의 공세와 반독점 규제 강화 등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 패권 유지를 위협받고 있는 Alphabet에 강력한 수익 창출원으로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Google의 광고 전략에 있어 다소 소외되어왔던 Google Maps가 11월 12일부터 기존 메이저 기업을 중심으로 제공해왔던 광고 포맷을지역 기반 중소 기업에까지개방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5월 광고주 연례 컨퍼런스인 "Marketing Live" 행사에서 예고한대로...

 

<Figure 1> Google Maps가 지역 기반 중소 업체로 확대 적용한 추천 지점 광고 서비스

 

[View Point]
Google Maps는 15년 전 출범 이후 22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 세계 1억 5,000만 개의 상점 및 장소에 대한 정보, 리뷰 등을 담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77%가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Figure 2> 지역 기반 서비스 이용 시 플랫폼 선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