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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SVOD 서비스 시장, "무료" 경쟁 가시화...Apple, Disney, WarnerMedia, NBCUniversal의 무료 서비스 전략 진단

미국 SVOD 서비스 시장, "무료" 경쟁 가시화...Apple, Disney, WarnerMedia, NBCUniversal의 무료 서비스 전략 진단

 

링크: http://bit.ly/2NZBIFu

 

 

[News]
Apple의 Apple TV+ 출시로 열기가 한층 고조되고 있는 미국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 시장에서 예상 외의 복병이 부상하고 있다. Apple, Disney, WarnerMedia, NBCU 등 SVOD 서비스 시장의 주요 신흥 사업자들이 유료 서비스인 SVOD를 출시하면서도 공통적으로 무료 전략을 구사함에 따라 무료 서비스 혜택이 SVOD 서비스 시장의 향방을 가늠할 핵심적인 변수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일부 Verizon 고객에게 1년간 Disney+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미국 최대 통신사 Verizon과 제휴를 체결한 Disney는 서비스 개시 초반부터 Verizon의 대규모 고객 기반을 흡수하며 오랜 기간 SVOD 서비스 시장의 선두 자리를 지켜 온 Netflix를 단기간에 바짝 뒤좇게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낳고 있다.

 

[News Plus]
2019년 3월 Apple TV 앱을 기반으로 하는 오리지널 SVOD 서비스 Apple TV+ 출시 계획을 공표한 바 있는 Apple은 2019년 11월 1일 마침내 Apple TV+의 베일을 걷어냈다. Apple TV+는 오리지널 콘텐츠로만 구성된 최초의 동영상 구독 서비스라는 점, 미국 SVOD 서비스 시장의...

 

<Figure 1> 다양한 Apple HW를 통한Apple TV+ 서비스 제공 사례
<Table 1> 미국 SVOD 서비스 시장 주요 신흥 주자의 무료 전략 비교

 

[View Point]
주요 신흥 주자들이 제각기 무료 전략을 무기로 장착하면서 무료 서비스 혜택이 신규 서비스가 잇따라 출시되는 향후 1, 2년 간 미국 SVOD 서비스 시장의 향방을 좌우할 핵심적인 변수로 지목되고 있다.
특히 가장 유력한 신흥 주자인 Disney+는 Verizon과의 제휴로 1년 동안 요금을 지불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