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클래식 음악 산업, 음악 스트리밍 붐의 수혜자...클래식이 포함된 음악 재생목록으로 새로운 팬층 유입 기대
클래식 음악 산업이 음악 스트리밍 붐의 수혜자로 주목되고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클래식 음악을 청취하는 클래식 음악 팬이 이미 상당수에 달해 스트리밍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Spotify 등의 사업자가 제공하는 재생목록을 통해 평온한 상태나 집중력이 필요한 상태의 이용자들이 클래식 음악을 접하게 되면서 새로운 클래식 음악 팬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적지 않은 것이다.
- 성인 소비자 중 1/3이 클래식 음악 팬...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통한 클래식 음악 청취 활성화
- 글로벌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 매출 급증...젊은 세대의 새로운 클래식 음악 팬 견인 발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시청에 특화된 세로(Vertical) 동영상 콘텐츠 확산 (0) | 2019.08.03 |
---|---|
암 진단용 인공지능 오픈소스 계획 공개한 IBM… Watson의 위기와 오픈소스 전략의 배경 (0) | 2019.08.03 |
미디어 스타트업 Brat의 Z세대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 (0) | 2019.08.01 |
게임업계 신흥 장르 트렌드 "오토체스"…MOBA와 배틀로얄 잇는 주류 게임 장르로 부상하나? (0) | 2019.08.01 |
(무료)디지털 오디오 콘텐츠, 동영상 시청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활동으로 자리매김...“기존 디지털 광고 대비 탁월한 광고 효과 견인” (0) | 2019.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