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댓가로 유전자 검사 서비스 무료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사례 분석
[News]
미국의 DTC(direct-to-consumer) 유전자 분석 플랫폼 업체 Nebula Genomics가 전장 유전체 분석(Whole Genome Sequencing, WG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유전자 분석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Nebula Genomics의 공동 설립자인 Dennis Grishin은 2019년 2월 비즈니스 혁신 전문 매체 Innovation Enterprise의 DATAx과 인터뷰를 통해, Nebula Genomics가 환자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대중화하는 동시에 연구자들이 대규모 유전자 데이터에 대해 안전하게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간 유전학 연구 및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ews Plus]
현재 DTC 유전자 검사 시장에서 약 1,000달러의 비용이 소요되는 전장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다. Nebula Genomics의 비즈니스 모델이 관심을 모으는 것도 그 때문이다. 미 하버드대 출신의 유전자 시퀀싱 전문가 George Church가...
<Figure 1> Nebula Genomics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생태계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Kalorama Information에 따르면,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TC 유전자 분석 서비스 분야의 매출이 2010년 약 1,500만 달러에서 2017년에는 9,900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한 데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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