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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Fortnite, 게임 내 "가상" 콘서트 구현... 폭넓은 사용자 기반으로 게임의 미디어化 시도

(무료)Fortnite, 게임 내 "가상" 콘서트 구현... 폭넓은 사용자 기반으로 게임의 미디어化 시도

 

링크: http://bit.ly/2V1o9Hd

 

게임 <Fortnite> 속에서 EDM 아티스트 Marshmello의 가상 콘서트가 개최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는 2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는데, 첫번째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2억여 명의 플레이어를 확보한 <Fortnite>가 게임을 넘어 미디어 채널로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두번째로는 AR/VR이 추구했던 가상현실의 존재감과 소속감, 즐거움을 기존의 평면 스크린으로 달성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가상현실에 대한 기술적 측면이 아닌 문화요인 측면에서 접근이 시도되고 있다.

 

- 게임 Fortnite 속에서 개최된 콘서트...폭넓은 사용자 기반으로 게임의 미디어化 시도
- 평면 스크린에서 구현한 '가상' 경험...기술보다는 문화적 측면의 접근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