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숏클립 업계, ‘홍바오(세뱃돈)’ 대전에 적극 가세...신규 이용자 유치 위해 각종 이벤트 전개
매년 설 연휴마다 진행된 중국 인터넷 업계의 ‘홍바오(세뱃돈)’ 마케팅은 그간 Tencent, Alibaba, Baidu 등 대기업의 각축전이었으나, 올해는 젊은 층의 인기 콘텐츠 앱으로 부상한 숏클립 앱들의 적극적인 공세와 활약이 두드러졌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숏클립 앱들의 홍바오 대전 참여로 이벤트가 풍성해졌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이벤트 규칙이 복잡하고 각 이벤트마다 개성이 없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 더욱 치열해진 올해 ‘홍바오’ 경쟁...숏클립 앱의 공세와 활약 눈길
- 클립 앱, SNS와 협업 마케팅 전개...이용자의 인맥관계 공략해 새 이용기반 확대 목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급성장이 예상되는 AI 스타트업 12개 (0) | 2019.02.15 |
---|---|
Boeing의 자율 비행 차량을 통해 본 항공 택시 서비스의 상용화 가능성 진단 (0) | 2019.02.15 |
스트리밍 음악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고음질 스트리밍 오디오 서비스’ (0) | 2019.02.14 |
영국 미디어 퍼블리셔들의 Snapchat 동영상 플랫폼 활용 전략…”광고 수익 그 이상의 것을 겨냥” (0) | 2019.02.14 |
(무료)Z세대, 최대 규모의 연령 집단으로 등극...마케터의 Z세대 공략 키워드,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와 창의적인 동영상 (0) | 2019.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