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숏클립 업계, ‘홍바오(세뱃돈)’ 대전에 적극 가세...신규 이용자 유치 위해 각종 이벤트 전개

(무료)중국 숏클립 업계, ‘홍바오(세뱃돈)’ 대전에 적극 가세...신규 이용자 유치 위해 각종 이벤트 전개

 

링크: http://bit.ly/2tlvMMY

 

매년 설 연휴마다 진행된 중국 인터넷 업계의 ‘홍바오(세뱃돈)’ 마케팅은 그간 Tencent, Alibaba, Baidu 등 대기업의 각축전이었으나, 올해는 젊은 층의 인기 콘텐츠 앱으로 부상한 숏클립 앱들의 적극적인 공세와 활약이 두드러졌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숏클립 앱들의 홍바오 대전 참여로 이벤트가 풍성해졌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이벤트 규칙이 복잡하고 각 이벤트마다 개성이 없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 더욱 치열해진 올해 ‘홍바오’ 경쟁...숏클립 앱의 공세와 활약 눈길
- 클립 앱, SNS와 협업 마케팅 전개...이용자의 인맥관계 공략해 새 이용기반 확대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