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의 자율 비행 차량을 통해 본 항공 택시 서비스의 상용화 가능성 진단
[News]
지난 1월 22일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 Boeing이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PAV(Passenger Air Vehicle)라 부르는 비행 차량 시제품의 첫 테스트 비행을 진행하였다. PAV의 이번 테스트 비행은 사람의 통제 하에 진행되었지만, 완전히 자율적으로 비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자율 비행 차량의 개발이 속도를 내면서 이를 활용한 항공 택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가고 있다. 본 고에서는 항공 택시 서비스의 추진 현황과 상용화 가능성을 살펴 보고자 한다.
[News Plus]
Boeing의 비행 차량 시제품은 길이 9.14미터, 폭 8.53미터의 크기이며 전기를 동력으로 하여 최대 50마일(약 80km) 정도 비행이 가능하다. Boeing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 비행은 수직 이착륙 위주로 진행되었으나...
<Figure 1> Boeing의 비행 차량 테스트 이미지
<Figure 2> Bell의 Nexus 비행 차량 이미지
[View Point]
어떤 면에서 자율 비행 차량이 자율주행차량 보다 해결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 있다는 주장이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다. 군사용 드론이 이미 수년 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물류 분야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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