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청신호"...“대규모 모바일 인구와 저작권 보호 여건 개선, 수익 모델 혁신이 도약 발판”
중국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는 Tencent 산하의 Tencent Music이 78%를 점유하는 등 거대한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한 인터넷 거인이 지배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모바일 음악 청취 인구와 저작권법 시행을 통한 저작권 보호 여건의 개선, 수익 모델의 혁신을 발판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
- Tencent Music, 라이브 스트리밍과 소셜 기능 통합한 이용자 경험 무기로 흑자 견인
- 인터넷 거인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장악... 저작권 보호와 수익 모델 혁신이 성장의 열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이 개발 중인 비접촉 제어 기술 (0) | 2019.01.22 |
---|---|
"숏폼"과 "인터렉티브"로 모바일 영상 시장에 승부수 던진 스타트업 "Fiction Riot"의 전략 분석 (0) | 2019.01.22 |
2019년 주목해야 할 미디어 산업 트렌드 6가지 (0) | 2019.01.21 |
미디어 퍼블리셔와 e-커머스 수익 연계한 스타트업 Narrativ의 비즈니스 전략과 차별화 포인트 (0) | 2019.01.21 |
(무료)중국 PC 싱글게임 시장 주요 동향...“게이머의 소비 증대, Steam 통한 글로벌 유통, 인디 게임 성행” (0) | 2019.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