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퍼블리셔와 e-커머스 수익 연계한 스타트업 Narrativ의 비즈니스 전략과 차별화 포인트
[News]
영국의 유력 경제지 Financial Times는 최근 패션 비즈니스의 판을 흔드는 유력 스타트업 사례를 소개하며, 미디어와 e-커머스 연계를 지원하는 기술 기업 Narrativ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했다. 2015년 설립된 Narrativ는 온라인에서 끊어진 링크를 복구하는 SmartLink 기술을 기반으로 퍼블리셔의 콘텐츠를 e-커머스 구매로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통해 Amazon에 집중된 현행 e-커머스 시장 구도에 도전하겠다는 의욕을 과시하고 있다.
[News Plus]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Narrativ는 디지털 미디어 독자들이 서드파티 e-커머스 사이트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SmartLink"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온라인에서...
[View Point]
Narrativ의 SmartLink 플랫폼 서비스가 내세우는 특징과 장점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e-커머스 영역에서 Amazon에게 집중된 e-커머스 콘텐츠의 독점 상황을 해소하고...
<Figure 1> Narrativ가 콘텐츠 특성에 따라 플롯을 만든 Dyson Airwrap의 제품 그래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청신호"...“대규모 모바일 인구와 저작권 보호 여건 개선, 수익 모델 혁신이 도약 발판” (0) | 2019.01.21 |
---|---|
2019년 주목해야 할 미디어 산업 트렌드 6가지 (0) | 2019.01.21 |
(무료)중국 PC 싱글게임 시장 주요 동향...“게이머의 소비 증대, Steam 통한 글로벌 유통, 인디 게임 성행” (0) | 2019.01.17 |
양방향 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플랫폼 꿈꾸는 스타트업 ‘Ripkord.tv’ (0) | 2019.01.17 |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하는 Amazon 행보 진단 (0) | 2019.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