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디어 퍼블리셔와 e-커머스 수익 연계한 스타트업 Narrativ의 비즈니스 전략과 차별화 포인트

미디어 퍼블리셔와 e-커머스 수익 연계한 스타트업 Narrativ의 비즈니스 전략과 차별화 포인트

 

링크: http://bit.ly/2DpJpki

 

 

[News]
영국의 유력 경제지 Financial Times는 최근 패션 비즈니스의 판을 흔드는 유력 스타트업 사례를 소개하며, 미디어와 e-커머스 연계를 지원하는 기술 기업 Narrativ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했다. 2015년 설립된 Narrativ는 온라인에서 끊어진 링크를 복구하는 SmartLink 기술을 기반으로 퍼블리셔의 콘텐츠를 e-커머스 구매로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통해 Amazon에 집중된 현행 e-커머스 시장 구도에 도전하겠다는 의욕을 과시하고 있다.

 

[News Plus]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Narrativ는 디지털 미디어 독자들이 서드파티 e-커머스 사이트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SmartLink"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온라인에서...

 

[View Point]
Narrativ의 SmartLink 플랫폼 서비스가 내세우는 특징과 장점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e-커머스 영역에서 Amazon에게 집중된 e-커머스 콘텐츠의 독점 상황을 해소하고...

 

<Figure 1> Narrativ가 콘텐츠 특성에 따라 플롯을 만든 Dyson Airwrap의 제품 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