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숏폼"과 "인터렉티브"로 모바일 영상 시장에 승부수 던진 스타트업 "Fiction Riot"의 전략 분석

"숏폼"과 "인터렉티브"로 모바일 영상 시장에 승부수 던진 스타트업 "Fiction Riot"의 전략 분석

 

링크: http://bit.ly/2FIw2Od

 

 

[News]
본격적인 서비스 출시 전부터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 그 이름은 바로 "Fiction Riot"이다. Fiction Riot이 주목받는 이유는 창업자와 현재 출시 준비 중인 모바일 앱의 컨셉 덕분이다. 2018년 1월 1일에 Fiction Riot은 미국의 저명한 리터러리 에이전트(Literary Agent) Mike Esola가 공동창업자이자 CEO로 참여 중이다. 그리고 Fiction Riot이 2019년 4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앱 "Ficto"는 "구독 모델 기반의 고품질 숏폼(Short-form) 영상 플랫폼"이라는 컨셉을 내걸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8년 12월 19일, Fiction Riot은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본격적인 사업 개시를 알렸다. 보도자료의 내용은 2019년 4월 출시될 자사 모바일 앱 "Ficto" 의 소개였다. 앱 출시 이전에 배포된 보도자료였음에도 불구하고...

 

<Figure 1> Fiction Riot이 공개한 Ficto 콘텐츠 창작툴

 

[View Point]
Fiction Riot의 CEO인 Mike Esola는 "Ficto를 모바일 중심으로 설계했다"고 밝히며, "만약 초창기 TV가 손바닥 만한 크기였다면, 오늘날의 콘텐츠는 완전히 다른 형태였을 것"이라 설명했다. 이러한 대목에서 TV와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콘텐츠는...

 

<Figure 2>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공 앱 UN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