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PC 싱글게임 시장 주요 동향...“게이머의 소비 증대, Steam 통한 글로벌 유통, 인디 게임 성행”
지난 2014년 콘솔 게임 시장 개방을 기점으로, 오랫동안 침체되었던 중국 PC 싱글게임 시장이 성장세를 회복하고 있다. 2018년 중국 PC 싱글 게이머의 게임 소비 규모는 50억 6천만 위안(8,360억원)으로 전년 대비 37.8% 증가했으며, 향후 온라인 게임 대기업의 싱글게임 시장 진출 확대, 핵심 게이머 수 증가, 대중의 저작권 보호 의식 제고 등에 따라 PC 싱글 게이머의 소비 규모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글로벌 게임플랫폼 Steam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고퀄리티의 인디 게임 증가, 게임 IP의 브랜드화 등이 중국 PC 싱글게임 시장의 주요 발전 방향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Source: iResearch).
- 2018년 중국 PC 싱글 게이머의 소비 규모 50억 6천만 위안 추산...전년 대비 37.8% 증가
- Steam 내 중국어 지원 게임 꾸준히 증가...중국 게임사, Steam 통한 글로벌 유통 선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주목해야 할 미디어 산업 트렌드 6가지 (0) | 2019.01.21 |
---|---|
미디어 퍼블리셔와 e-커머스 수익 연계한 스타트업 Narrativ의 비즈니스 전략과 차별화 포인트 (0) | 2019.01.21 |
양방향 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플랫폼 꿈꾸는 스타트업 ‘Ripkord.tv’ (0) | 2019.01.17 |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하는 Amazon 행보 진단 (0) | 2019.01.17 |
(무료)중국 웹예능, 대중적인 웹 콘텐츠로 급부상...팬 경제(fan economy)에 기반한 상업적 가치에 각계의 관심 확산 (0) | 2019.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