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하는 Amazon 행보 진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하는 Amazon 행보 진단

 

링크: http://bit.ly/2FG1ig6

 

 

[News]
Amazon이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흔히 인플루언서란 YouTube, Instagram, Twitter, Facebook 등에서 다수의 팔로워를 확보함으로써 대중적 영향력을 지니게 된 온라인 유명인들을 지칭한다. Amazon은 이들을 상품 홍보원으로 활용하고 판매 수수료를 지급하는 Influencer Program을 이미 2년 전에 개시했고, 작년 말부터는 팔로워 수가 비교적 적은 이른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까지 대거 유치하기 시작했다. 제품을 추천해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인플루언서들은 상품 종류에 따라 매출의 1~10%를 수수료로 받게 된다.

 

[News Plus]
Influencer Program은 온라인상에서 대중적 영향력을 확보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Amazon 스토어 내에 개인 매대를 제공하는 일종의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콘텐츠 적절성과 팔로워...

 

<Figure 1> YouTube 인플루언서의 Amazon 상품 추천 페이지

 

[View Point]
Amazon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는 소비자의 눈이 몰리는 곳에 홍보원을 두어야 한다는 상식에 비춰 일면 자연스러운 판단이다. 온라인 개인방송 제작자들은 "크리에이터"라는 명칭의 새 직업군을 형성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