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웹예능, 대중적인 웹 콘텐츠로 급부상...팬 경제(fan economy)에 기반한 상업적 가치에 각계의 관심 확산

(무료)중국 웹예능, 대중적인 웹 콘텐츠로 급부상...팬 경제(fan economy)에 기반한 상업적 가치에 각계의 관심 확산

 

링크: http://bit.ly/2AKk7v9

 

시장조사업체 Jing Data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웹예능 시장의 규모는 67억 위안(1조 1,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9.58% 성장했으며, 2019년 웹예능 시장이 80억 위안(1조 3,270억원)을 넘어서며 두 자릿수의 고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최근 팬 경제(fan economy) 등 웹예능의 뛰어난 상업적 가치에 관련 업계의 이목이 높아지는 가운데, 젊은 층 시청자의 소비 취향이 취미,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복잡하게 분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연구가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 2018년 중국 웹예능 시장 67억 위안 기록...전년 대비 39.58% 고속 성장
- 웹예능의 상업적 가치 두각...젊은 층 시청자의 개성화된 수요에 맞는 감성적 콘텐츠 발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