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웹예능, 대중적인 웹 콘텐츠로 급부상...팬 경제(fan economy)에 기반한 상업적 가치에 각계의 관심 확산
시장조사업체 Jing Data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웹예능 시장의 규모는 67억 위안(1조 1,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9.58% 성장했으며, 2019년 웹예능 시장이 80억 위안(1조 3,270억원)을 넘어서며 두 자릿수의 고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최근 팬 경제(fan economy) 등 웹예능의 뛰어난 상업적 가치에 관련 업계의 이목이 높아지는 가운데, 젊은 층 시청자의 소비 취향이 취미,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복잡하게 분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연구가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 2018년 중국 웹예능 시장 67억 위안 기록...전년 대비 39.58% 고속 성장
- 웹예능의 상업적 가치 두각...젊은 층 시청자의 개성화된 수요에 맞는 감성적 콘텐츠 발굴 필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방향 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플랫폼 꿈꾸는 스타트업 ‘Ripkord.tv’ (0) | 2019.01.17 |
---|---|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하는 Amazon 행보 진단 (0) | 2019.01.17 |
NBC Sports가 선보인 “양방향 퀴즈쇼” 적용 농구 생중계 서비스 (0) | 2019.01.16 |
Spotify, 음악 발견 재생목록 Discover Weekly를 광고주에 개방...대규모 무료 이용자 기반 활용한 수익 반등 시도 (0) | 2019.01.16 |
(무료)SW 사업자 진영, Apple과 Google의 앱스토어 "통행세" 관행에 반기...Netflix와 Spotify가 선봉 (0) | 2019.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