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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의 "AR View", 고객의 e-Commerce 이용 행태를 바꾸는 AR 쇼핑 시대의 개막

Amazon의 "AR View", 고객의 e-Commerce 이용 행태를 바꾸는 AR 쇼핑 시대의 개막

 

링크: http://bit.ly/2iW0mHg

 

 

 

[News]
지난 11월 2일, Amazon이 AR 기반의 쇼핑 서비스, "AR View"를 개시했다. AR View를 통해 Amazon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본인의 집이나 사무실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해본 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AR 등 IT 기술의 발전은 Amazon과 같은 e-Commerce 기업 외에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IKEA와 Target 등은 AR과 같은 신 기술을 적용해 자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는 다양한 시도를 전개 중이다.

 

[News Plus]
e-Commerce 쇼핑은 사고자 하는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기 어렵고, 또 그 제품이 실제 배치될 공간과의 조화를 확인해보기 어렵다는 소비자의 근원적 불편 요소(Pain Point)가 존재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은...

 

<Figure 1> Amazon AR View 구동 방법
<Figure 2> Amazon AR View 구동 방법
<Figure 3> AR View vs AR Stickers

 

[View Point]
AR(증강현실) 은 가상의 아이템을 현실세계 속에서 증강시킨다는 속성 상 e-커머스와의 서비스 적합도가 높다. 즉, 구매 전 제품을 실제로 체험해보기 어렵다는 e-커머스의 태생적인 한계를 보완해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를 반영하듯...

 

<Figure 4> 북미 지역 유통기업들의 AR 및 VR 기술 수용도 (500개 기업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