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chCon 2017"에서 드러난 Twitch의 노림수..."게임 방송 스트리머의 대폭적인 지원 강화를 통한 시장 주도권 강화"
[News]
게임 방송 스트리머들의 주요 축제인 "TwitchCon 2017"이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개최됐다.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은 "TwitchCon 2017"에서 Twitch 는 "방송 스트리머의 수익 실현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생태계 성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임을 분명히 했다. 이미 Twitch는 일정 요건을 달성한 우수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실시간 후원, ▲Amazon 상품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구독료 등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을 허용한 상태이며, 연내 출시하는 일련의 추가 기능을 통해 더욱 많은 스트리머의 유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News Plus]
"TwitchCon 2017"의 주요 발표 내용 가운데, 우선적으로 주목을 끈 부분은 Twitch 스트리머들의 비약적인 수익 성장이다. 구체적인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017년 들어 현재까지 창출된 Twitch 플랫폼 내 방송 스트리머의 평균 수익은...
<Figure 1> Twitch에서 Amazon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Gear on Amazon" 화면
<Figure 2> 스트리머의 승급 과정을 게임화시킨 Twitch의 "Achievements" 화면
[View Point]
기존 "TwitchCon"에서 발표된 기능이 충성 시청자의 확대와 시스템의 안정화에 집중됐다면, "TwitchCon 2017"을 통해 예고된 Twitch의 향후 전략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Figure 3> 2017년 2~3분기 주요 게임 방송 플랫폼 별 동시 접속 스트리머 수
<Figure 4> 2017년 2~3분기 주요 게임 방송 플랫폼 별 동시 접속 시청자 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iQIYI, 신규 진입한 기패 게임(바둑, 체스, 장기)에서도 호 성적 거둬...다수의 영상 IP 활용 전략 주효 (0) | 2017.11.10 |
---|---|
미국 공유 자전거 서비스의 도입 현황과 주요 사업자들의 서비스 제공 사례 (0) | 2017.11.10 |
(무료)모바일 결제 시스템, 위치 기반 프리랜싱 및 마이크로 물품 대여 서비스 등 중국 마이크로 서비스(micro service) 산업 활성화의 원동력 (0) | 2017.11.09 |
TV 방송 시청과 증강현실(AR) 게임을 접목한 ‘We Are TV’ (0) | 2017.11.09 |
AR 시장 개화의 기대주 AR글래스를 겨냥한 IT 공룡들의 행보..."Apple 사례를 중심으로" (0) | 2017.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