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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TwitchCon 2017"에서 드러난 Twitch의 노림수..."게임 방송 스트리머의 대폭적인 지원 강화를 통한 시장 주도권 강화"

"TwitchCon 2017"에서 드러난 Twitch의 노림수..."게임 방송 스트리머의 대폭적인 지원 강화를 통한 시장 주도권 강화"

 

링크: http://bit.ly/2yLbSQx

 

 

[News]
게임 방송 스트리머들의 주요 축제인 "TwitchCon 2017"이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개최됐다.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은 "TwitchCon 2017"에서 Twitch 는 "방송 스트리머의 수익 실현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생태계 성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임을 분명히 했다. 이미 Twitch는 일정 요건을 달성한 우수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실시간 후원, ▲Amazon 상품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구독료 등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을 허용한 상태이며, 연내 출시하는 일련의 추가 기능을 통해 더욱 많은 스트리머의 유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News Plus]
"TwitchCon 2017"의 주요 발표 내용 가운데, 우선적으로 주목을 끈 부분은 Twitch 스트리머들의 비약적인 수익 성장이다. 구체적인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017년 들어 현재까지 창출된 Twitch 플랫폼 내 방송 스트리머의 평균 수익은...

 

<Figure 1> Twitch에서 Amazon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Gear on Amazon" 화면
<Figure 2> 스트리머의 승급 과정을 게임화시킨 Twitch의 "Achievements" 화면

 

[View Point]
기존 "TwitchCon"에서 발표된 기능이 충성 시청자의 확대와 시스템의 안정화에 집중됐다면, "TwitchCon 2017"을 통해 예고된 Twitch의 향후 전략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Figure 3> 2017년 2~3분기 주요 게임 방송 플랫폼 별 동시 접속 스트리머 수
<Figure 4> 2017년 2~3분기 주요 게임 방송 플랫폼 별 동시 접속 시청자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