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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광고,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통로 역할...방송, 언론사에 상응하는 규제 적용 요구 논쟁 촉발 될까

Facebook 광고,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통로 역할...방송, 언론사에 상응하는 규제 적용 요구 논쟁 촉발 될까

 

링크: http://bit.ly/2yva79q

 

 

[News]
Facebook이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해 말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소셜 공유로 가짜 뉴스 확산의 기폭제로 기능했다는 오명을 뒤집어 쓴 데 이어 최근에는 부적절한 광고 시스템으로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의 통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Facebook을 둘러싼 논란이 가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Facebook 광고 시스템을 비롯해 인터넷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Facebook이 뉴스 콘텐츠 혹은 광고 메시지를 통해 미국 소비자에게 유수의 언론사 못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로 부상했다는 점에서 TV 방송 등 언론사에 상응하는 규제가 요구된다는 목소리마저 불거지는 실정이다.

 

[News Plus]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가짜 뉴스라는 화두를 부각시킨 바 있다. 출처가 불명확한 거짓 정보로 흑색선전을 하는 가짜 뉴스들이 대량으로 유포되고 공유되면서 대선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가짜 뉴스 논란의 중심에는...

 

<Figure 1> Facebook의 모바일 News Feed 광고 가이드
<Table 1> Facebook 광고를 통한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스캔들 개요

 

[View Point]
러시아의 대선 개입 스캔들이 미국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Facebook 광고가 대선 개입의 통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일각에서는 Facebook 광고가 선거 절차에서는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