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공지능 기술, 아름다운 풍경 사진 판단 능력 장착...광고 및 마케팅에 활용할 이미지 검색에 활용 가능
영국 University of Warwick의 연구원들은 아름답거나 그렇지 않은 풍경을 판단하고 인식하는 인공지능 신경망 시스템을 훈련시켰다. 그 결과 신경망 시스템과 인간의 판단 사이에는 1.0점 만점 중 0.66점의 상관관계가 확인되었으며, 이렇게 훈련된 컴퓨터 시스템은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가 광고, 브로셔, 프리젠테이션용으로 활용할 장면을 선택하는 과정에 투입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풍경에 대한 인간의 판단과 신경망의 판단 사이에 0.66의 상관관계 확인
- 광고 및 마케팅에 활용할 이미지 검색에 활용…비디오 클립 탐색 시스템 개발도 기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방송 콘텐츠 시청 환경의 변화와 방송사의 대응 현황 (0) | 2017.08.17 |
---|---|
"ChinaJoy 2017", 콘솔 진영까지 수용하며 중국 최대 게임쇼로 포지셔닝..."중국 정부의 폐쇄적인 게임 정책도 노출" (0) | 2017.08.17 |
북미를 대표하는 가상현실(VR) 아케이드 구축 사례 및 업계 평가 (0) | 2017.08.16 |
음식 사진 토대로 조리법 추천하는 "Pic2Recipe"...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 "음식용 Shazam"의 흥행 서막 (0) | 2017.08.16 |
(무료)Alibaba, 선별된 회원만 이용 가능한 명품 쇼핑 플랫폼 발표...중국 e커머스 업계의 명품 브랜드 유치 전략 가속화 (0) | 2017.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