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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중국 공유자전거 시장의 ‘양대산맥’ ofo와 Mobike, 다양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 확대 주력...양자 대결에서 다자간 경쟁으로 변화

(무료)중국 공유자전거 시장의 ‘양대산맥’ ofo와 Mobike, 다양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 확대 주력...양자 대결에서 다자간 경쟁으로 변화

 

링크: http://bit.ly/2s4C0iS

 

콜택시 앱에 이어 대기업들의 치열한 공유 경제 격전지로 불리는 중국 공유자전거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공유자전거 시장의 양대 산맥인 Mobike와 ofo가 최근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하면서 그간의 양자간 대결에서 다자간 경쟁구도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며, 양 사가 승부를 가르기 어려울 정도의 치열한 경쟁을 지속할 전망이다.

 

- 중국 자전거 공유업체 ofo와 Mobike, 지난 1년간 치열한 경쟁 지속
- ofo, ‘스마트화’ 시장 포지셔닝과 자전거 외관 디자인 면에서 Mobike에 앞선다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