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모델 출시로 2-in-1 PC 시장 입지 굳혀가는 Microsoft의 Apple 생태계 따라잡기 전략 평가
[News]
Microsoft가 1년 반 만에 Surface Pro 4의 후속 모델로 "New Surface Pro"를 출시했다. 하지만 외관 상의 변화가 미미한데다 내부 사양만 일부 강화되어, 기존 Surface 고객층의 실망이 다소 감지되고 있다. "랩탑"을 지향하면서 키보드는 별도의 비용 지불을 요하는 옵션으로 판매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제품 컨셉과 액세서리 번들 정책 간 일관성이 결여되었다는 것도 문제로 지적되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 같은 지적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성능 개선과 프로세서 아키텍처 업그레이드를 통한 효율 향상 등이 실제 사용자의 체험 과정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는 기대도 제기되고 있다. 특히 최근 수년 간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Surface 단말의 판매 추이를 고려했을 때, 금번 New Surface Pro 출시 역시 Microsoft가 개척한 2-in-1 시장에서 Surface 브랜드로서 안정적인 연착륙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News Plus]
2015년 하반기 10월 Windows 10 기반 태블릿 겸 컨버터블 PC 모델인 Surface Pro 4를 출시한 이후, Microsoft가 정확히 529일 만에 후속 모델인 "New Surface Pro"를 발표했다. 2017년 5월 23일 중국 상하이의 Surface Pro 미디어 행사장에서 발표된...
<Table 1> New Surface Pro와 기존 출시된 주요 태블릿 PC 간 비교
<Figure 1> Surface 단말 매출 추이
[View Point]
Satya Nadella CEO 체제 하의 Microsoft는 前 CEO인 Steve Ballmer의 모바일 전략 부재 극복이 가장 큰 과제로 주어졌다. Microsoft의 Windows 기반 2-in-1 시장 공세는 스마트폰 시장의 구조적 열세 만회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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