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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pple, 스마트 스피커 HomePod 출시...Amazon, Google 뒤쫓는 후발주자로서의 차별화 포인트는?

Apple, 스마트 스피커 HomePod 출시...Amazon, Google 뒤쫓는 후발주자로서의 차별화 포인트는?

 

링크: http://bit.ly/2rfRtvn

 

 

[News]
2017년 6월 5일 Apple은 자사의 개발자회의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HomePod라는 명칭의 스마트 스피커를 공개했다. 이로써 그 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Apple의 스마트 스피커 출시"는 사실로 드러나게 된 것이다. 이로서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Apple, Amazon, Google이라는 대형 IT 공룡들의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게 됐다. 각 사업자의 태생적 특질과 궁극적인 지향점에 따라 어떠한 전략이 전개되고, 성과가 발생할 지가 해당 시장의 관전포인트라 할 수 있다.

 

[News Plus]
WWDC와 Appl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진 HomePod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우선, 검은색 또는 흰색 메쉬(Mesh) 소재의 외장재로 구성된 외관에, 단말의 높이는 7인치(약 17cm)쯤 된다. 단말 상단에는 원형 모양의 터치형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디스플레이 장치는 손가락 터치를 통해 음악 재생 시 볼륨 조절, 재생, 일시 정지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현재 음악의 파형과 가상비서....

 

<Figure 1> Apple의 스마트 스피커 HomePod 예시
<Table 1> Apple HomePod와 Amazon Ehco, Google Home의 주요 스펙 비교

 

[View Point]
Amazon, Google, Apple 등의 스마트 스피커 시장 전략은 그 태생적인 특질과 지향점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스마트 스피커 시장을 가장 먼...

 

<Figure 2> 음성인식 가상비서 서비스 별 오류 응답 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