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 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의 조사결과 미국 가구 중 68%가 비디오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게임을 사용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광고주들이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에 주목하고 있다. 게임 내 광고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구매 의도 증가에 매우 효과적인 광고 기법으로 평가되고 있어 향후 게임 이용자 확대를 기반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Source: ESA).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DFC Intelligence가 2009년 전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 규모가 570억 달러에 달한 것
으로 추산하는 등 비디오 게임 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비디오 게임에 대한 광고주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
- 미국 게임 산업 관련 단체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 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국 가구 중 68%가 비디오 게임을 사용하고 있으며,
게임 이용자의 주 평균 게임 사용 시간은 8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음
· 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체 Initiative는 최근 연구 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게임에 소비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게임 속 가상 환경에 광고를 삽입하는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가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음
- Microsoft 소유의 비디오 게임광고 업체 Massive와 시장조사업체 Interpret가 2006년부터 85개
게임 내 광고 사례를 바탕으로 시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게임 내 광고가 구매 의도와 브랜드
추천지수를 각각 24%, 23%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음
- Initiative는 게임 내 광고가 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구매 의도 증가에 매우 효과적인
광고 기법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향후 소비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
템 도입과 게임과의 통합성 증가로 더욱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했음
· 게임 내 광고는 주로 온라인 게임 속의 가상 세계에서 스포츠 경기장의 옥외 광고판을 통해 광고
를 내보내는 등의 형태로 게재되는 동적 광고(dynamic ads)를 지칭함
- 게임 내 광고는 게임 이용자의 거주 지역, 인구통계학적 특성, 게임을 사용하는 시간대 등 다양
한 기준으로 타깃을 설정해 게재될 수 있으며, 광고 노출 횟수 등 효과 측정도 용이함
- 게임 내 광고의 효과는 게임 속 가상 세계에 얼마나 부합하는 형태로 삽입되는가가 관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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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게임 내 광고, DFC, in-game advertising, Massive, 동적 광고, ESA, 비디오 게임, 뉴미디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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