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Disney는 최근 Facebook 이용자가 Facebook 내에서 Disney의 영화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Facebook 애플리케이션 "Disney Tickets Together"를 출시했다. "Disney Tickets Together"는 Facebook 친구들에게 티켓 구매 사실을 알려주는 한편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Facebook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e-Commerce 확산 가능성에 대한 업계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 News Brief -
· Disney는 티켓 판매 서비스 업체 Fandango.com과의 제휴를 통해 e-Commerce와 소셜 마케팅
을 결합한 Facebook 애플리케이션 "Disney Tickets Together"를 출시했음
- Disney는 "Disney Tickets Together"를 통해 오는 6월 18일 개봉 예정인 애니메이션 "Toy
Story 3"의 티켓을 미리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영화 티켓을 구매할 경우 Facebook 친구
들에게 티켓 구매 사실을 알려주고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Facebook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음
· "Disney Tickets Together“는 Facebook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도 친구들을 초대해 같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소셜 커머스 방식으로 마케팅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음
- 마케팅 업체 Premiere Global Sports의 Robert Tuchman 부사장은 "지난 3~6개월간 Facebook
에서 광고를 개시한 영화 티켓 판매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Facebook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한 영화 티켓 판매는 Disney 팬 페이지* 등을 통해 해당 영화에 관심있는 특정 이용자를
직접적으로 겨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이라고 주장했음
· Facebook을 통한 직접적인 제품 판매는 별도의 e-Commerce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등의 이유로 아직까지 널리 확산되지는 않고 있음
* 개인 이용자나 기업, 기관 등이 홍보를 목적으로 개설하는 Facebook 내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칭.주로 영화 홍보나 브랜드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Disney, 디즈니, 소셜 미디어, Facebook, 페이스북, 티켓 구매, 애플리케이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드밴드 시장, IPTV · VoIP · 온라인 보안 등 새로운 부가서비스의 확산으로 수익 기회 마련 (0) | 2010.06.09 |
---|---|
규제∙표준 혼선으로 주춤한 모바일 TV, 공중파 방송 수신 칩으로 활로 모색 가능 (0) | 2010.06.09 |
英 이통사 Data 서비스 매출구조, SMS 비중 줄고 Mobile App. 비중은 증가 (0) | 2010.06.09 |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 광고 업계의 블루칩으로 부상 中 (0) | 2010.06.07 |
"온라인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올해 기점으로 P2P 인터넷 트래픽 추월"...Cisco (0) | 2010.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