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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2009 모바일 광고 시장 5억 달러 규모...2015년까지 연평균 40% 성장 전망

◎ Key Message -

시장조사기관 ABI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2009년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매출이 약5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발표하며, 향후 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이 40%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Source: ABI Research).

◎ News Brief -

  ⊙ 모바일 광고 시장,  향후 5년 동안 연평균 40% 성장 전망 

     · 시장조사기관 ABI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 “Mobile Marketing Strategies”를 통해 2009년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매출이 약 5억 달러에 이른다고 밝혔음 

       - 모바일 광고 시장은 2015년까지 향후 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40%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 

  ⊙ 모바일 광고, 타깃 광고 가능성과 애플리케이션 이용 확산이 성장 동인
 
     · ABI Research의 모바일 마케팅 전략 팀장 Neil Strother는 “모바일 광고가 올드 미디어(TV,
       신문) 광고에 비해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타깃 광고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다”고 지적했음 

     · 업계에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급증도 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 동인이 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음

       - HTML 5를 활용해 보다 폭넓은 모바일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지적 

       - 브랜드 업체들이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홍보용으로 활용하는 사례 역시 증가하고 있음 

     · ABI Research 측은 AdMob, Millennial Media, JumpTap과 같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사업자
       들이 광고주들이 원하는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폭넓게 광고를 전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지적
 
     · 한편, ABI Research는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 한계 요인으로는 ▲ 단말 플랫폼과 네트워크
       표준 부재, ▲ 웹 브라우저 표준 부재, ▲ 모바일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 ▲ 제한적인 모바일
       광고 예산 규모, ▲ 신규 매체에 대한 경험 부족 등을 지적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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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광고, HTML 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앱, AdMob, Millennial Media, JumpTap, 타깃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