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앱에서 즉각 실행할 수 있는 "Instant Games" 공개...캐주얼 소셜 게임 신화 재현의 발판 될까
[News]
Facebook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 "Instant Games"가 베일을 벗었다. "Instant Games"는 Facebook 이용자들이 별도의 네이티브 게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불편 없이 PC나 최신 버전의 Messenger 앱, Facebook 앱에서 즉각적으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직까지는 서비스 커버리지와 게임 타이틀이 제한적이지만, "Instant Games"는 네이티브 게임 앱에 근접해 가는 HTML5 기반 게임 기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동시에 Facebook이 게임 내 결제 매출의 반등을 통해 광고 매출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탈피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ews Plus]
2016년 11월 29일 소셜 미디어 시장의 선두 사업자 Facebook이 게임 시장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Facebook 이용자가 Messenger와 Facebook News Feed에서...
<Figure 1> "Instant Games" 이용 사례
<Figure 2> "Instant Games"에 합류한 게임 타이틀
[View Point]
Facebook은 2016년 3월 Messenger 앱에서 전미 대학농구선수권 토너먼트 March Madness를 기념한 농구 미니게임을 은밀하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미니게임은...
<Table 1> Facebook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 "Instant Games" 개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스마트워치 시장, 소비자 위한 필수품 되려면 갈 길 멀어...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0) | 2016.12.20 |
---|---|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Amazon Go에 대한 엇갈린 시장반응 (0) | 2016.12.20 |
(무료)가상현실(VR)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전제 조건...“저가 헤드셋, 개발자 툴,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0) | 2016.12.19 |
최근 발표된 중국 정부의 게임 산업 육성 정책 내용 및 업계 평가 (0) | 2016.12.19 |
AT&T, Time Warner 인수 이후의 콘텐츠 전략 향배…”콘텐츠 독점력 행사보다는 신규 콘텐츠 발굴 통한 차별화가 유력” (0) | 2016.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