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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가상현실(VR)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전제 조건...“저가 헤드셋, 개발자 툴,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무료)가상현실(VR)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전제 조건...“저가 헤드셋, 개발자 툴,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링크: http://bit.ly/2hyqOrJ

 

<Key Message>
VR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으나,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여러 과제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VR기술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연속적인 시청이 가능한 저가의 헤드셋이 개발되어야 하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콘텐츠가 확산되어야 하며, 쇼핑과 여행처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6분 이상의 콘텐츠를 원활히 재생할 수 있어야…콘텐츠 수익화 모델도 아직 미성숙
- 연속적인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저가의 VR헤드셋이 필요…개발자 툴 시장이 잠재력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