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스마트워치 시장, 소비자 위한 필수품 되려면 갈 길 멀어...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무료)스마트워치 시장, 소비자 위한 필수품 되려면 갈 길 멀어...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링크: http://bit.ly/2h4nnIs

 

<Key Message>
스마트워치 시장이 고전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확대판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차별화 전략을 위해 스마트폰과의 경쟁 대신 노트북 PC와의 경쟁을 택했던 태블릿의 사례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전략에도 참고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태블릿보다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전망이 더 어두운 상황이다.

 

- 차별화와 유용성 검증해야 한다는 점에서 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 일반 사용자들에게 호소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 관련 생태계 조성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