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마트워치 시장, 소비자 위한 필수품 되려면 갈 길 멀어...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Key Message>
스마트워치 시장이 고전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확대판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차별화 전략을 위해 스마트폰과의 경쟁 대신 노트북 PC와의 경쟁을 택했던 태블릿의 사례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전략에도 참고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태블릿보다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전망이 더 어두운 상황이다.
- 차별화와 유용성 검증해야 한다는 점에서 초창기 태블릿 시장과 비슷한 고민
- 일반 사용자들에게 호소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 관련 생태계 조성해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T, Time Warner 인수로 인한 콘텐츠 독점 우려 감안해 니치 콘텐츠 전략 추진 가능성 높아 (0) | 2016.12.21 |
---|---|
영국 방송사 BBC와 ITV의 미국 SVOD 서비스 시장 공략 발판 "BritBox"...Netflix 아성 위협할 신무기 (0) | 2016.12.21 |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Amazon Go에 대한 엇갈린 시장반응 (0) | 2016.12.20 |
Facebook, 앱에서 즉각 실행할 수 있는 "Instant Games" 공개...캐주얼 소셜 게임 신화 재현의 발판 될까 (0) | 2016.12.20 |
(무료)가상현실(VR)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전제 조건...“저가 헤드셋, 개발자 툴,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0) | 2016.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