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YouTube Red, 오리지널 콘텐츠에 사활...YouTube 스타와 헐리우드의 결합이 핵심 무기

YouTube Red, 오리지널 콘텐츠에 사활...YouTube 스타와 헐리우드의 결합이 핵심 무기

 

링크: http://bit.ly/2b2lMzT

 

 

[News]
YouTube Red가 Netflix, Amazon Prime Video 등의 기존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ubscription VOD, SVOD) 서비스와 유사하게 공격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으로 SVOD 시장을 침투해 나가려 하고 있다. 특히 YouTube 스타와 헐리우드 전문가의 역량을 결합해 참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YouTube Red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의 핵심 무기인 듯 하다.
YouTube는 현재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광고 기반 무료 VOD(Ad-based VOD, AVOD) 시장에서는 Facebook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SVOD 시장에서는 후발 주자로서 Netflix 등을 추격해야 하는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YouTube Red의 참신한 오리지널 콘텐츠 접근법이 SVOD 시장의 익숙한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공식을 변모시키며 AVOD 대표주자 YouTube가 SVOD 대표주자로 발돋움하는 도약대가 될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YouTube Red가 출시된 지 어느 덧 1년이 가까워지고 있다. YouTube Red는 2015년 10월 등장 당시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로 성장해 온 YouTube가 선보인...

 

<Table 1> YouTube의 유료 구독형 서비스 YouTube Red 개요
<Figure 1> YouTube 채널 "YouTube Red Originals" 화면
<Table 2> YouTube가 2016년 8월 공개한 YouTube Red의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View Point]
YouTube는 최근 "YouTube Kids" 앱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지원 영역을 확대하고, YouTube 스타와 헐리우드 전문가의 협업을 토대로 하는 공격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