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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가상현실(VR)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 분석...“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

(무료)가상현실(VR)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 분석...“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

 

링크: http://bit.ly/2bczq31

 

<Key Message>
VR게임과 VR영화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미국 Standford 대학의 Jeremy Bailenson 교수는 업계와 투자자들이 VR의 진정한 특성과 가치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Bailenson 교수는VR이 미디어의 특성 상 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하며, 실제 세계에서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종류의 경험들을 재현하는 것에 더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 “VR의 진정한 특성과 가치 이해 선행 되어야”…“VR, 강력한 몰입감으로 인한 부작용도 있어”
- “실제 세계에서 하기 힘든 경험들이 VR콘텐츠로 적합”…”VR,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