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실생활 파고드는 가상현실(VR) 기술, 게임을 넘어 스포츠 및 콘서트 라이브 중계와 e-Commerce 영역으로까지 침투
<Key Message>
가상현실(VR) 기술이 게임의 영역을 넘어서서 실생활의 다양한 영역을 파고 들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NextVR이 스포츠 중계, 콘서트 중계 등에 VR을 활용하고, Netflix와 헐리우드 스튜디오가 VR 기술 도입에 주력하면서 VR 동영상 시청 행태가 확산될 조짐이 일고 있다. e-Commerce 업계에서는 eBay가 세계 최초의 VR 백화점을 출시하는 등 VR 쇼핑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는 추세다.
- 엔터테인먼트 업계, VR 기술 전격 수용...이벤트 생중계·VOD 등 적용 박차
- VR, e-Commerce 혁신 수단으로 주목...eBay, 세계 최초의 VR 백화점 출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 경험과 가상현실(VR) 기술이 결합된 ‘VR 다이닝(VR Dining)’ 대표 사례 (0) | 2016.08.19 |
---|---|
가상현실로 영토 확장 앞둔 "Minecraft"…지속적 흥행의 요인과 진화의 향방 (0) | 2016.08.19 |
HTC, VR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Vive X" 추진...VR 생태계 구축에 박차 (0) | 2016.08.18 |
YouTube Red, 오리지널 콘텐츠에 사활...YouTube 스타와 헐리우드의 결합이 핵심 무기 (0) | 2016.08.18 |
(무료)가상현실(VR)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 분석...“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 (0) | 2016.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