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lu, 전면 유료 서비스로 전환...디지털 콘텐츠의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 모델 종식되나
[News]
전면 유료 서비스인 Netflix와 달리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 모델을 병행하는 노선을 걸어 온 Hulu가 최근 무료 서비스 중단을 선언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파문이 일고 있다.
Hulu의 무료 서비스 중단 행보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구독료 수익으로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 기여하는 신의 한 수로 판가름 날 지 혹은 무리한 유료화에 따른 자충수로 판명되게 될 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News Plus]
2016년 8월 8일 Hulu가 무료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Hulu의 무료 서비스는 수 주 내로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Hulu는 현재 일정 수준의 광고를 포함하는...
<Figure 1> Hulu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Yahoo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Yahoo View
<Table 1> Hulu의 전면 유료화 행보 개요
[View Point]
대다수 업계 전문가들은 Hulu가 무료 서비스를 중단하는 데 대해 시장 흐름의 비추어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평가하는 듯 하다. Hulu 서비스가 출시된 2008년 당시에는...
<Table 2> 미국 주요 인터넷 TV 서비스 Sling TV·PlayStation Vue와 Hulu 인터넷 TV 서비스 비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가상현실(VR)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 분석...“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선형적 내러티브에는 부적합” (0) | 2016.08.17 |
---|---|
세계 최초 스마트 쥬얼리 브랜드 "Totwoo"에 대한 시장반응 (0) | 2016.08.17 |
(무료)전 세계 PC 게임시장, 지속 성장에 대한 비관론 일축하며 2020년 420억 달성 전망..."코어 게이머 증가 등이 시장 성장 견인" (0) | 2016.08.16 |
드론 경주대회, ESPN 중계방송과 기업 스폰서 확보 발판 삼아 스포츠로서의 성공 가능성 타진 (0) | 2016.08.16 |
Microsoft, 혼합현실(MR) 헤드셋 "HoloLens" 기업 대상 판매 개시... 경쟁 업체와는 구별되는 가상현실 대응 전략 (0) | 2016.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