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유럽 소비자, "신문∙잡지 구독 시간 보다 모바일 인터넷 사용 시간이 더 많아"

◎ Key Message -

유럽 인터액티브 광고 협회(EIAA; European Interactive Advertising Association)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매주 평균 7,100만 명에 달하는 유럽인들이 약 6.4시간을 모바일 인터넷 사용에 소비하는 등 모바일 인터넷 사용 시간이 1주일 평균 4.8시간에 달하는 신문 구독 시간을 앞지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EIAA).

◎ News Brief -

  ⊙ 유럽 소비자, 1주일 평균 6.4 시간 모바일 인터넷 사용...신문∙잡지 구독 시간은 4시간
      남짓

     · 유럽 인터랙티브 광고 협회(EIAA; European Interactive Advertising Association)가 최근 유럽
       내 15개 시장에서 모바일 웹 사용량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인터넷이 유럽 지역 소비자
       들의 인터넷 사용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
       으로 드러났음 

       - 매주 평균 7,100명에 달하는 유럽인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1주일
          평균 모바일 웹 브라우징 시간은 6.4시간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매일 약 1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유럽인들이 1주일 동안 신문을 구독하거나 잡지를 읽는 데 소비하는 시간은 각각 평균 4.8 시간
          과 4.1시간임 

       - 16~24세 연령층의 24%, 25~34세 연령층의 21%가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
          연령층이 각각 1주일 평균 7.2시간, 6.6시간을 모바일 인터넷 사용에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주로 젊은층이 모바일 인터넷 사용을 주도하고 있음 

       - 유럽인들의 48%는 휴대전화로 음성통화보다 인터넷 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했음  

  ⊙ 새로운 미디어 소비 유형 등장...광고주, 멀티 플랫폼 광고 전략 구사해야 

     · EIAA의 Alison Fennah 이사는 "2009년 한 해 동안에는 모바일 인터넷 사용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더불어 단말 성능 향상과 인터넷 접속 환경의 발달로 온라인 서비스 환경이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확장되었다"라며, "소비자들이 PC, 노트북 컴퓨터, 휴대전화, 게임기 등을 통해 수시로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면서 쌍방향적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시행하는 기업
       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음 

       - Fennah 이사는 "모든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접근하려면 일부 플랫폼만을 공략해서는 안된다"
          라며 "미디어 소비 유형이 사실상 새로운 시대에 접어든 만큼 광고 업계는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ROI를 증진시키기 위해 멀티 플랫폼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라고 주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인터넷, 모바일 웹, 콘텐츠 소비, 디지털 콘텐츠, 멀티 플랫폼, 인터랙티브 광고, 미디어, 매체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