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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Microsoft, 혼합현실(MR) 헤드셋 "HoloLens" 기업 대상 판매 개시... 경쟁 업체와는 구별되는 가상현실 대응 전략

Microsoft, 혼합현실(MR) 헤드셋 "HoloLens" 기업 대상 판매 개시... 경쟁 업체와는 구별되는 가상현실 대응 전략

 

링크: http://bit.ly/2biVZEH

 

 

[News]
Microsoft가 8월 2일부터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헤드셋 HoloLens를 일반 기업 고객에게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전까지는 개발자에게만 한정적으로 판매됐던 HoloLens를 일반인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Microsoft는 새로운 "HoloLens Commercial Suite"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고객이 HoloLens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시도할 수 있도록 보안 및 단말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기업 시판을 계기로 일반인이 HoloLens를 접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HoloLens가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시장의 대중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감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기존 VR 헤드셋이 개인 이용자를 겨냥해 제품 보급에 나섰다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아직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한 반면, HoloLens는 처음부터 기업에서 업무용 및 고객 서비스 지원용으로 활용하도록 포지셔닝 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News Plus]
8월 2일 Microsoft가 공개한 "Windows Holographic Anniversary Update"에 포함된 "HoloLens Commercial Suite"는 기존 개발자용으로 판매되던 "HoloLens Development Edition"에 추가된 것으로...

 

<Table 1> "HoloLens Commercial Suite"에서 추가된 주요 기능
<Figure 1> HoloLens를 활용한 Boeing의 산불 예방 관제 시스템
<Table 2> 기업들의 HoloLens 현장 활용 사례

 

[View Point]
AR, VR과 같이 현실과 가상을 결합하는 기술들이 지난 수 년 간 업계와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급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업계 내에서는 AR/VR 관련 제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