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iPad용 디지털 잡지 속속 등장... 터치 UI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지향

◎ Key Message -

격월간 잡지 VIVmag이 iPad를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ViVmag은 출범 당시부터 종이책 출판을 아예 배제해온 디지털 여성지이며, 호당 6달러로 책정된 iPad 버전에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와 양방향 광고가 실릴 예정이다.

 

◎ News Brief -

 

  ⊙ iPad용 디지털 잡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갖춘 양방향성이 기본 요건

 

     · 격월간 잡지 VIVmag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와 양방향 광고를 결합한 iPad용 새 버전을 시연

 

       - iPad용 잡지의 동영상 콘텐츠는 영화 수준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Red 카메라로 촬영

 

       - 텍스트와 함께 제시되는 사진은 사용자 입력에 따라 풀모션 동영상으로 전환됨

 

       - 기아자동차, Estée Lauder 등의 주요 광고에도 양방향 기법 적용

 

       - iPad용 VIVmag은 호당 6 달러(혹은 1년 구독 36 달러)에 판매되며,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은

          여느 잡지에 비해 결코 짧지 않다고 회사 측은 전언

 

       - VIVmag의 디지털 잡지는 양방향/디지털 출판서비스 업체 Zinio와 제휴해 발행됨

 

       - 지난 2월에는 또 다른 잡지 Wired가 VIVmag과 유사한 성격의 iPad 콘텐츠를 예고한 바 있음

 

◎ Chart & Table -

 

 

영화 수준의 고화질 동영상이 스틸컷으로 이어지도록 연출된 iPad용 VIVmag의 표지화면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iPad, 디지털 잡지, 멀티미디어 콘텐츠, 터치 UI, 디지털 콘텐츠, 아이패드, VIVm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