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CC, 유료 TV 셋탑박스 개방에 총력...경쟁 활성화 통한 셋탑박스 시장 구조 개혁 임박
[News]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장기간 철옹성으로 군림해 온 유료 TV 셋탑박스 시장의 문호를 열어 줄 새로운 규제 제정에 힘을 쏟고 있다. 해당 규제가 도입될 경우 써드파티 셋탑박스 벤더 및 앱 개발업체는 자유롭게 유료 TV 셋탑박스를 대체할 HW 및 SW를 출시해 신규 소비자층을 끌어 모을 수 있게 되고, 소비자들은 셋탑박스 대여료 절감, 선택지 확대 등의 유익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셋탑박스 대여료라는 막대한 고정 수익을 잃게 될 위기에 처한 유료 TV 업계는 저작권 및 시장 자율성 침해를 근거로 FCC의 행보에 격렬히 반발하고 있지만, 시장 경쟁 활성화가 곧 서비스 및 단말의 혁신으로 이어진 다수의 전례에 비추어 유료 TV 셋탑박스 시장의 개방은 불가피한 수순으로 여겨지고 있다.
[News Plus]
FCC의 Tom Wheeler 위원장은 2016년 1월 27일 셋탑박스 시장 개방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케이블 TV, 위성 TV 등 유료 TV 사업자들이 셋탑박스 시장을...
<Table 1> FCC의 유료 TV 셋탑박스 시장 개방 규제 개요
[View Point]
2016년 3월 10일 Leichtman Research Group은 미국 유료 TV 시장의 95%를 차지하는 상위 13개의 유료 TV 사업자들이 2015년에 38만 5,000명의 가입자 손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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