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 스타 뜻하는 ‘황훙’, 중국 영화 및 드라마 업계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
<Key Message>
2016년 1분기 중국 영화·드라마 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속 성장률을 구가했지만 일부 업체의 경우 시장 경쟁 가열, 제작비 상승 탓에 매출총이익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인터넷 스타’를 뜻하는 ‘왕훙’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영화·드라마 업계 역시 ‘왕훙’을 활용한 수익 창출에 관심을 확대하는 추세다.
- 2016년 1Q 中 영화·드라마 업계, 높은 성장세 유지...메이저 업체, 다양한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
- ‘인터넷 스타’, 업계의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신흥 소비 주도층 확보에 유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게임 업체 Bandai Namco가 공개한 가상현실(VR) 체험 시설 콘텐츠 사례 (0) | 2016.05.16 |
---|---|
美 FCC, 유료 TV 셋탑박스 개방에 총력...경쟁 활성화 통한 셋탑박스 시장 구조 개혁 임박 (0) | 2016.05.16 |
주요 메신저 플랫폼의 챗봇(Chat Bot) 경쟁력 비교 (0) | 2016.05.13 |
신규 운영체제 Remix OS, 2-in-1 PC 시장에서 Microsoft 위협하는 루키(Rookie)되나? (0) | 2016.05.13 |
(무료)中 Alibaba vs. 美 Amazon, 수익성은 Alibaba 앞서지만 주식 투자 수익률은 Amazon이 우위 (0) | 2016.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