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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Oculus Rift와 HTC Vive, 각기 다른 기술적 차별점으로 가상현실 헤드셋 시장 공략 노린다

Oculus Rift와 HTC Vive, 각기 다른 기술적 차별점으로 가상현실 헤드셋 시장 공략 노린다

 

링크: http://bit.ly/1NVcq7l

 

 

[News]
2016년 초로 예정된 가상현실 헤드셋의 상용화 시기가 다가오면서 Oculus Rift, HTC 등 헤드셋 벤더들의 기술적 차별화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Oculus는 경쟁 VR 헤드셋 제품과의 차별화가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핸드 모션 트래킹 컨트롤러"에 있다고 판단하고 해당 기술을 적용한 "Touch" 컨트롤러의 개발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HTC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해 넓은 이동 반경을 VR 환경에 반영하는 기술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가상현실 헤드셋의 출시 시점이 다가올수록 이 같은 기술 차별화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고된다.

 

[News Plus]
Oculus는 이용자의 손 움직임이 그대로 게임 조작에 반영되는 형태가 가장 자연스러운 컨트롤러 기술 방식이라고 보고 있다. 지난 6월 Oculus가 언론대상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Figure 1> Oculus Touch의 프로토타입 제품 및 착용 모습
<Figure 2> 한쪽 벽면 모서리에 설치된 Lighthouse의 모습과 Vive의 모션 트랙킹 시스템 원리 개념도

 

[View Point]
2016년은 VR기술이 상용화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리서치업체 Juniper에 따르면, 2016년 가상현실 헤드셋은 약 300만대가 출고될 것으로 예상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