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신규 광고 전략 대거 공개... Facebook 견제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 패권 유지 위한 승부수

Google, 신규 광고 전략 대거 공개... Facebook 견제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 패권 유지 위한 승부수

 

링크: http://bit.ly/1OQT3et

 

 

[News]
2015년 9월 디지털 광고 시장을 노리는 Google 공격적인 행보가 가시화되었다. 상품 관련 YouTube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쇼핑 광고 서비스 "Shopping ads on YouTube", 새로운 YouTube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TrueView for app promotion",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Brand Lift"의 분석 범위 확대, Google 플랫폼에서 광고주의 기존 고객들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타깃 광고 서비스 "Customer Match", Google의 모든 광고 플랫폼을 활용해 Android 앱을 홍보할 수 있는 "Universal App Campaigns" 등 다양한 광고 전략을 선보인 것이다.
관련 업계는 Google이 이러한 신규 광고 전략을 발판 삼아 자사와 디지털 광고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Facebook을 견제하는 동시에 기존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은 지난 9월 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련의 신규 광고 전략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소개된 전략은 YouTube 동영상을 활용한 쇼핑 광고 서비스 "Shopping ads on YouTube"로...

 

<Figure 1> "Shopping ads on YouTube" 게재 사례 (적색 사각 표시)
<Figure 2> "Universal App Campaigns"를 통한 가상의 게임 앱 "Adventure Duck" 광고 게재 사례

 

[View Point]
현재 디지털 광고 시장은 Google과 Facebook이 양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랜 기간 구축되어 온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으로 인해 광고주들이...

 

<Table 1> Google이 2015년 9월 공표한 신규 광고 전략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