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디지털 광고 1.0 시대, 광고 매출 극대화 추구하다 서비스 경험 저하에 따른 광고 차단 SW 확산 유발...퍼블리셔 진영, 2.0 시대 대비 필요

(무료)디지털 광고 1.0 시대, 광고 매출 극대화 추구하다 서비스 경험 저하에 따른 광고 차단 SW 확산 유발...퍼블리셔 진영, 2.0 시대 대비 필요

 

링크: http://bit.ly/1VRtcmX

 

<Key Message>
글로벌 시장의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Netflix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는 여전히 콘텐츠 탐색의 부담이 덜한 TV 방송을 선호하는 수동적 시청자의 니즈를 충족시키지는 못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반면, YouTube, Facebook, Twitter, Snapchat 등은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을 도입해 수동적 시청 경험을 보완하는 전략으로 Netflix의 한계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 몰아보기 시청 행태의 견인차 Netflix, 동영상 탐색 단계에서는 고전...TV 방송, 수동적 시청 환경으로 부담 없는 시청 유발
- YouTube·Facebook·Twitter·Snapchat 등 자동재생 기능으로 TV 방송의 수동성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