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디지털 광고 1.0 시대, 광고 매출 극대화 추구하다 서비스 경험 저하에 따른 광고 차단 SW 확산 유발...퍼블리셔 진영, 2.0 시대 대비 필요

(무료)디지털 광고 1.0 시대, 광고 매출 극대화 추구하다 서비스 경험 저하에 따른 광고 차단 SW 확산 유발...퍼블리셔 진영, 2.0 시대 대비 필요

 

링크: http://bit.ly/1VRtcmX

 

<Key Message>
최대한의 광고 게재로 광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반면 서비스 경험을 저하시켜 광고 차단 SW의 확산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해 온 디지털 광고 1.0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다. 2.0 시대를 목전에 둔 퍼블리셔 진영은 연합전선 구축으로 1.0 시대의 과오를 극복할 수 있는 광고 게재 및 이용자 데이터 수집에 대한 세부적인 원칙을 수립해야 할 때다.

 

- 과도한 광고 게재·이용자 데이터 수집으로 자충수...광고 차단 SW 확산으로 대규모 손실 촉발
- 디지털 광고 2.0 시대, 퍼블리셔 진영의 주도권 수호 시급...과오 개선할 세부 원칙 수립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