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디지털 광고 1.0 시대, 광고 매출 극대화 추구하다 서비스 경험 저하에 따른 광고 차단 SW 확산 유발...퍼블리셔 진영, 2.0 시대 대비 필요
<Key Message>
최대한의 광고 게재로 광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반면 서비스 경험을 저하시켜 광고 차단 SW의 확산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해 온 디지털 광고 1.0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다. 2.0 시대를 목전에 둔 퍼블리셔 진영은 연합전선 구축으로 1.0 시대의 과오를 극복할 수 있는 광고 게재 및 이용자 데이터 수집에 대한 세부적인 원칙을 수립해야 할 때다.
- 과도한 광고 게재·이용자 데이터 수집으로 자충수...광고 차단 SW 확산으로 대규모 손실 촉발
- 디지털 광고 2.0 시대, 퍼블리셔 진영의 주도권 수호 시급...과오 개선할 세부 원칙 수립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