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주요 O2O기업 Meituan과 Dianping의 M&A 선언...새로운 대형업체의 출범이 중국 O2O 시장 경쟁지형에 미칠 영향

중국 주요 O2O기업 Meituan과 Dianping의 M&A 선언...새로운 대형업체의 출범이 중국 O2O 시장 경쟁지형에 미칠 영향

 

링크: http://bit.ly/1KiLxCJ

 

 

[News]
지난 10월 8일, 중국 대표 O2O 기업 메이투안(Meituan;美?)과 따중디엔핑(Dazhong Dianping, 이하 Dianping)이 전격 M&A를 발표했다. 합병 기업가치 150억 달러에 육박하는 새로운 대형 O2O 업체의 출범이 예고되고 있는 것이다.
중국 O2O 시장 공동구매 부문에서만 8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두 기업은 향후 영화티켓, 호텔, 음식 배달 서비스까지 다양한 사업으로의 확장을 전개하며 보다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행사할 것으로 관측된다. 경쟁관계였던 사업자 간 연합으로 출범한 새로운 O2O 기업이 Baidu, Alibaba, Tencent 등 IT 공룡들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독자적인 생존력을 이어나갈 지 주목된다.

 

[News Plus]
중국 대표 O2O기업인 Meituan과 Dianping이 상호경쟁에 따른 소모전에 종지부를 찍고 합병을 결정했다. Meituan과 Dianping은 중국 O2O 시장 내 공동구매 부문에서...

 

<Table 1> Meituan과 Dianping 사업개요
<Figure 1> Meituan과 Dianping의 서비스 홈페이지

 

[View Point]
O2O 선두기업인 Meituan과 Dianping 간 연합에 따른 대형업체의 출범은 시장 독과점 현상에 대한 우려를 야기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EnfoDesk에 따르면...

 

<Figure 2> 2015년 상반기 중국 O2O 시장 공동구매 부문 시장 점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