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2015 결산, "일본산 콘솔 게임의 부활과 모바일 강세, VR 게임 가능성 제시"
[News]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쇼이자 미국의 E3, 유럽의 Gamescom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이하 TGS) 2015가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약 26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PS4로 차세대 콘솔게임기 전쟁에서 선두를 점하고 있는 Sony의 영향력이 두드러졌으며, 모바일 게임도 강세를 보였다. 또한 Sony의 가상현실 HMD 단말인 Project Morpheus가 PlayStation VR로 이름을 바꿔 공개됐으며 관련 VR 게임이 시연되어 관심을 모았다.
[News Plus]
TGS 2015는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렸으며, 9월 17~18일은 업계관계자 및 언론, 19~20일은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총 참여업체 480사에 부스 2,009개로...
<Figure 1> 아시아 권역에서 PS4 가격 인하 계획
<Figure 2> TGS 2015에서 공개된 PlayStation VR 헤드셋 단말의 상품 이미지
<Figure 3> "Dragon Quest Builder"와 "Street Fghter 5" 게임 모습
<Figure 4> "Grandblue Fantasy" 대형 조형물과 "Touchight Mobile" 게임 화면
[View Point]
이번 TGS 2015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일본 콘솔 게임의 부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일본 게임 업체들의 신작이 공개되었다. PS3에서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IBC 2015", 4K에 대한 방송 업계의 부정적 여론 확인..."단순히 높은 해상도가 승부수가 되지는 않아" (0) | 2015.09.24 |
---|---|
중국 영화 및 드라마 IP와 모바일 게임 간 결합의 유형과 변화의 향방 (0) | 2015.09.24 |
(무료)미래 동영상 시장의 키워드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이 아닌 동영상 스트림" (0) | 2015.09.23 |
Apple과 Amazon의 ‘게임’ 특화 TV 셋톱박스 출시를 통해 살펴본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략 분석 (0) | 2015.09.23 |
Verizon의 동영상 서비스 "Go90" 출격... 광고 기반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 (0) | 2015.09.23 |